자연현상과 사물의 관찰을 통해 자연의 이치를 이해하고, 자연에 대한 흥미와 호기심을 가지게 하여 자기 주도적인 학습 능력을 기르기 위한 제16회 고성 자연관찰탐구대회가 오늘(6일) 오후1시 영현천에서 고성교육청 관내 초, 중학교 대회를 거쳐 선발된 30팀 60명의 학생이 참가한 가운데 개최했다.
이 대회는 두 명의 학생이 한 팀을 구성해 영현천과 주변의 생태 환경이라는 주제에 각 팀이 탐구할 소주제를 선정하고, 탐구활동 계획을 세워 탐구하고, 탐구한 결과를 보고서로 작성하는 순서로 실시했다.
학생들의 탐구주제 선정능력과 탐구계획 수립, 과제해결 및 보고서 작성 등의 능력을 평가하게 되며 이는 평소 학교에서 자기 주도적 학습 능력을 기르기 위한 학습 방법 훈련이 잘 이루어졌을 때 훌륭하게 과제를 수행할 수 있다고 교육청 관계자는 말한다.
고성교육청은 이 대회에서 우수한 탐구활동을 펼친 팀에게는 초, 중학교 각각 금상, 은상, 동상, 장려상을 수여하며 금상을 차지한 각 팀에게는 2008년 5월 30일(화) 경상남도과학교육총연합회가 주관하는 자연관찰탐구대회에 고성교육청 대표로 출전하게 된다.
258 과 nate를 누르고 고성뉴스를 입력하면 언제어디서든 휴대폰으로 고성인터넷뉴스를 볼 수 있습니다.
opyrightsⓒ고성인터넷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한국지역인터넷언론협회 뉴스 이용규칙에 따른 저작권을 행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