거제시가 수상한 브랜드 슬로건 부문에서도 거제를 비롯 수원`` 마산`` 안산`` 보령`` 평창`` 영월`` 정선 8개 기초자치단체가 후보로 경쟁했는데 거제(블루시티거제) 17%`` 평창(해피700) 16% 수원(해피수원) 15%를 각각 득점해 최고점을 획득한 블루시티거제가 대표 브랜드의 영예를 차지 한 것이다.
김한겸 거제시장은 시상식에 참석해 “이번 수상은 우리시의 대외적인 인지도가 그대로 반영된 것”이라며`` “오늘 수상의 주인공은 거제시의 성공적인 발전을 이끌어온 21만 거제시민 모두이며 앞으로도 ‘Blue City GEOJE’는 분명 세계적인 브랜드로 발전할 것”이라고 수상 소감을 밝혔다.
한편 ‘Blue City GEOJE’는 전년도에 슬로건 공모와 디자인을 통해 개발 되었으며`` 그 의미는 조선산업도시를 뜻하는 배와 바다`` 한려해상국립공원의 풍치를 안겨주는 동백꽃`` 해양관광도시로 뻗어가는 시민의 힘찬 기상과 화합단결로 영원한 번영을 이룩한다는 의미를 담은 갈매기를 모티브로 했고``
슬로건에 사용된 주색인 파란색은 맑고 깨끗한 해양관광도시 거제를`` 분홍색과 주황색은 풍요로운 관광자원과 따뜻한 거제를`` 연두색은 사계절 푸르름을 잃지 않는 시민의 기상을`` 하늘색은 거제시의 푸른 바다와 청정의 고장을 상징적으로 표현하고 있다.
블루씨티 거제가 조선+관광으로 도약하는 거제를 대표하는 브랜드로 자리잡고 있는 가운데 얻은 이번 수상은 거제의 미래가치와 거제시민의 자긍심을 높이는 계기가 될 것으로 기대를 모으고 있다.
언제 어디서든 휴대폰으로 실시간 고성뉴스를 볼 수 있습니다. 258 과 nate를 누르고 고성뉴스를 입력하면 언제어디서든 휴대폰으로 고성인터넷뉴스를 볼 수 있습니다.
-Copyrightsⓒ고성인터넷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한국지역인터넷언론협회 뉴스 이용규칙에 따른 저작권을 행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