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성인터넷뉴스

  • 올 여름, 수산물 안심하고 드십시오
  • 한창식 기자

- 수산물, 위생적으로 관리하면 하절기 질병 예방할 수 있다. -


국립수산과학원 고성수산사무소는 여름철 수산물로 인한 식중독과 질병 예방을 위해 지난 7월 18일부터 관내 요식업체(횟집 등)와 어업인 관련단체 등을 대상으로 “하절기 수산물 위생관리 및 섭취요령”에 관한 홍보전단지와 포스터를 배포해 집중 홍보하고 있다고 밝히고, 이에 대한 수산물 취급 종사자와 어업인들의 적극적인 협조를 당부했다.


하절기에 발생해 문제가 되는 질병인 비브리오 패혈증은 수산물을 취급 할 때 간단한 위생수칙을 준수하면 충분히 예방이 가능한데도 사람들에게 전염성 질환으로 잘못 알려져 있어 여름철 수산물 소비가 큰 폭으로 감소되는 등 생산어업인과 관련 업계의 피해가 매년 되풀이되고 있다.

 

▲ 홍보활동을 벌이는 수산사무소 관계자들

 

고성수산사무소에 따르면 비브리오 패혈증을 유발시키는 비브리오 균(Vibrio vulnificus)은 5℃이하 저온 또는 60℃이상 고온과 수돗물에 약하므로 여름철 어패류는 저온저장처리 또는 가온처리, 수돗물에 30초 정도 씻은 후 섭취하면 감염될 우려가 없으며, 건강한 사람의 경우 거의 발병하지 않는다고 밝혔다.


다만, 만성 간 질환자나 당뇨환자와 알콜중독자 등 면역력이 약한 사람은 수산물을 날것으로 섭취하지 말도록 권고하고 있다.


앞으로도 고성수산사무소에서는 수산물 안전성 확보를 위한 지속적인 홍보활동과 어업인 교육을 실시해 수산물 소비 활성화와 국민건강 증진 도모에 앞장서 나갈 것이라고 밝혔다.

 

 

      미아찾기 캠페인

 

언제 어디서든 휴대폰으로 실시간 고성뉴스를 볼 수 있습니다. 258 과 nate를 누르고 고성뉴스를 입력하면 언제어디서든 휴대폰으로 고성인터넷뉴스를 볼 수 있습니다.

 

-Copyrightsⓒ고성인터넷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한국지역인터넷언론협회 뉴스 이용규칙에 따른 저작권을 행사합니다.

목록으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