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성인터넷뉴스

  • 12월3일 이순신장군배 통영마라톤대회명예시민 주몽 ‘송일국’과 함께 뛴다
  • 고성 인터넷뉴스



한려수도의 중심지 통영의 해안도로에서 열리는 제6회 이순신장군배 통영마라톤대회가 4일 앞으로 다가왔다.


이번 대회에는 전국 방방곡곡에서 4천여명의 마라톤 동호인들이 신청을 마쳤으며 주최 측인 통영시와 통영시육상경기연맹(회장 이민기)에서는 성공적인 대회개최를 위하여 막바지 준비에 총력을 기울이고 있다.


주최 측은 동호인들이 통영에 머무르는 동안 불편함이 없도록 최선을 다한다는 방침으로 만전을 기하고 있으며 전년도 대회 때 호응이 좋았던 굴을 비롯한 통영수산물을 시식할 수 있는 서비스도 제공할 예정이다.


특히`` 이번 대회에는 요즘 인기절정의 월화드라마 주몽에서 주인공을 맡고 있는 송일국씨가 동호인들과 함께 마라톤에 참여한다.

 

▲ 2005년 통영국제 트라이애슬론대회에 참석했던 송일국

 

주몽「송일국」씨는 지난 11월 2일 제98회 통영시의회 임시회에서 통영시 명예시민으로 승인됨으로서 오는 12월 3일 도남관광단지에서 개최되는 제6회 이순신장군배 마라톤대회에 참석하여 명예시민증서를 수여받고 통영시민이 되는 것이다.


송씨는 2005년 통영국제트라이애슬론대회에 참가하여 오세훈 현 서울시장`` 말아톤의 배형진과 철인3종 릴레이 경기에 직접 참가하여 선수들은 물론 외래 관광객들에게 통영시를 홍보하고 스포츠 중심도시로 만드는데 크게 이바지 했던 적 있다.


또한`` 송씨는 대한트라이애슬론 경기연맹 부회장직으로 2007년도에 통영시에서 개최 예정인 제16회 아시아트라이애슬론 선수권대회 등에도  참석할 것으로 예정되어 있어 통영시와는 특별한 인연이 계속될 것으로 기대된다.

허덕용 기자(tyinews@empal.com)

 

 

 

 

<이 기사는 고성인터넷에서 100년 간 언제든지 볼 수 있습니다.>

ⓒ 고성인터넷뉴스 www.gsinews.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목록으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