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도 시흥시와 (사)열린사회 시민연합이 주최하고 경기도와 행정안전부가 후원하는 제8회 전국주민자치박람회에 고성읍주민자치센터가 244개의 주민자치센터와 치열한 경합을 벌인 끝에 종합운영분야 우수사례로 선정됐다.
종합운영분야는 주민자치센터가 주민자치활성화에 기여한 정도, 자원봉사, 동아리활동, 지역공동체 활성화 등 자치센터 운영 전반에 관한 심사를 거쳐 고성읍을 포함해 11개 자치센터가 이 관문을 통과했다.
이에 고성읍주민자치센터는 오는 10월 9일부터 11일까지 2박 3일간 경기도 시흥시에서 개최되는 전국주민자치박람회에 참가해 그 간의 활동사항을 우수사례관 전시부스를 통해 홍보하고 이 기간 동안 인터뷰와 사례발표 등을 통해 열전을 벌여 최종 심사를 받게 된다.
이로써 고성읍 주민자치센터는 4년 연속 자치센터운영 우수사례로 선정되는 쾌거를 이루어 냈을 뿐 아니라 우수사례를 배우기 위해 전국 자치센터의 벤치마킹이 쇄도하고 있어 전국 자치단체에 고성군을 알리는 홍보대사 역할을 하고 있다.
한편 고성읍주민자치센터는 2008년 경상남도 주민자치센터 운영평가에서 1위를 차지, 그 공로로 오는 9월 2일 윤선옥 고성읍주민자치위원장이 경상남도지사 표창을 받게 된다.
언제 어디서든 휴대폰으로 실시간 고성뉴스를 볼 수 있습니다. 258 과 nate를 누르고 고성뉴스를 입력하면 언제어디서든 휴대폰으로 고성인터넷뉴스를 볼 수 있습니다.
- Copyrightsⓒ고성인터넷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한국지역인터넷언론협회 뉴스 이용규칙에 따른 저작권을 행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