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성인터넷뉴스

  • 고성초등학교 태양광 가로등 설치
  • 김미화 기자2008-09-02 오후 5:34:04

고성초등학교는 고성교육청으로부터 2천1백만 원의 지원을 받아 태양광(光)을 이용해 발생한 전기 에너지를 축전지에 저장했다가 일몰 후 가로등 전원으로 사용하는 태양광 가로등을 교내 4곳에 설치해 현재 본격적인 가동에 들어갔다.

  

이번에 설치한 태양가로등은 태양빛을 전기에너지로 변환시키는 태양 전지판을 이용해 주간에는 변환된 전기에너지를 축전지에 저장했다가 야간에 가로등 전원으로 이용하는 태양광 발전운영방식을 응용했으며, 전기 선로매설작업이 필요 없고 가로등 설치비용 외 추가비용이 전혀 없으며 설치 이후에도 특별한 유지 보수비가 들지 않는 다는 장점이 있다.

  

또한 이러한 태양광 가로등은 일몰 후 자동적으로 점등되며 일출과 동시에 소등되는 특징과 함께 무한한 무공해 태양에너지를 이용해 반영구적으로 이용할 수 있다는데 더 큰 특징이 있다.

  

고성초등학교에서는 이번에 설치된 태양광 가로등으로 학교 주변의 청소년 범죄 예방 효과와 더불어 지난봄 설치한 폐쇄회로 카메라와 연계해 학교 시설물의 안전한 관리는 물론 학생과 교직원, 그리고 지역주민들이 청정에너지원인 태양광의 이용 방법을 체험을 통해 지구 온난화 방지와 에너지 절약정신을 배울 수 있어 교육적 효과가 매우 클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뿐만 아니라 고성초등학교는 고성읍의 각종 유관기관(군부대 포함)에서 운동장을 자주 사용하며 특히 학교 인근의 육군 제8358부대에서 야간 훈련 시 고성초등학교 운동장을 활용하고 있어 이번 태양광 가로등 설치로 군부대 야간 훈련 편의 제공은 물론 야간에 학교 운동장을 이용한 지역민들의 체력증진 활동 중 발생 할 수 있는 각종 안전사고의 사전 예방에도 많은 효과가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미아찾기 캠페인

 

언제 어디서든 휴대폰으로 실시간 고성뉴스를 볼 수 있습니다. 258 과 nate를 누르고 고성뉴스를 입력하면 언제어디서든 휴대폰으로 고성인터넷뉴스를 볼 수 있습니다.

 

-Copyrightsⓒ고성인터넷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한국지역인터넷언론협회 뉴스 이용규칙에 따른 저작권을 행사합니다.>

 

목록으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