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성인터넷뉴스

  • 고성군민상 지역사회개발부문 박장일, 애향부문 이정옥 씨 각각 선정
  • 한창식 기자2008-09-19 오후 2:24:15

고성군은 18일 오후 2시 고성군청 소회의실에서 2008년 고성군민상 수상후보자를 심의한 결과 지역사회개발부문에 박장일 씨(68)`` 애향부문에 이정옥 씨(76)를 각각 수상자로 확정하고 오는 10월 1일 고성군민의 날 기념행사 개막식에서 시상키로 했다.

 

▲ 지역사회개발부문 수상자로 선정된 박장일 씨

지역사회개발부문의 박장일 씨는 하이면 출신으로 제1대 고성군의회의원`` 제6대 경상남도 도의원을 역임하면서 지역사회 발전에 공헌해 왔으며`` 고성군 교육발전위원회 법인설립과 고성군 인재육성기금 조성에 크게 기여했다.

 

특히 박장일 씨는 인재육성기금을 기탁한 것을 비롯해 지역학교 교육환경개선사업과 장학지원 사업을 시행하고 지역발전의 원동력이 될 인재 육성에 노력해 왔으며`` 인재육성기금 50억 목표달성에 있어 타 회원의 모범이 돼 이번 군민상 수상자로 선정됐다. 

  

▲ 애향부문 수상자로 선정 된 이정옥 씨

 

애향부문의 이정옥 씨는 대가면 출생으로 재경향우단체에 적극적으로 참여함은 물론 고성발전과 후학육성을 위해 고성인재육성기금 기탁과 모교와 마을회관`` 노인복지회관 건립 지원 등 지역사회 발전을 위한 애향정신이 높이 평가 받았다.

 

또 이정옥 씨는 (사)고성군교육발전위원회가 추진하고 있는 지역인재 육성사업에 흔쾌히 동참하고 지역인재 양성 기금을 기탁해 인재 양성에 일익을 담당하고 있으며`` 재경향우회 고문으로 20년간 활동하면서 재경향우회와 고성향우단체의 발전을 위해 매년 후원금 지원으로 고성인의 긍지를 널리 선양한 공적이 인정돼 그 추천을 받아 수상자로 선정됐다.

 

고성 군민상은 고성군 향토발전에 창의적이고 헌신적으로 기여한 공적이 현저한 군민에게 수여하는 영예로운 상으로 지역사회개발부문과 농림수산진흥부문`` 문화체육부문`` 애향부문 등 4개 부문에서 주어지며 지난 84년 지역사회개발부문의 이극성 씨를 시작으로 작년까지 29명이 수상했다.

 

 

      미아찾기 캠페인

 

 

258 과 nate를 누르고 하나넷 이나 유선방송`` 케이블방송`` 하나방송을 입력하면 언제어디서든 휴대폰으로 고성유선방송사 WAP-page에 접속 할 수 있습니다.

 

- Copyrightsⓒ고성인터넷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

<한국지역인터넷언론협회 뉴스 이용규칙에 따른 저작권을 행사합니다.>

목록으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