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성공룡엑스포 통역안내 보조요원 양성프로그램은 고성군 관내 중학교 2학년생 12명을 대상으로 29(월)일부터 2009년1월3일까지 6일 동안 철성중학교 영어전용교실에서 운영된다.
이 프로그램 개설의 목적은 우리고장 고성에서 3년마다 개최되는 고성공룡엑스포 행사에 학생들이 직접 참여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해 외국인들을 안내하고 상호 의사소통의 기회를 가짐으로써 국제이해를 증진시킴은 물론 나아가서 향토를 사랑하는 마음을 갖게 하고 미래의 국제화․세계화 사회에 부응할 수 있는 영어 의사소통 능력이 뛰어난 인재를 육성하기 위함이다.
이 프로그램은 고성공룡엑스포 전시관 소개, 고성공룡의 역사, 고성오광대 등 5개 분야로 구성돼 있으며, 교실수업과 현장실습으로 이루어지며 시간은 오전 9시부터 오후 4시까지 하루 6시간 운영된다.
모든 수업은 영어로 진행되며, 지도교사로는 철성중학교 교사 서경연 외 한국인 교사 4명 그리고 원어민 영어보조교사 5명이 참여하게 된다.
고성교육청에서는 이 프로그램의 운영으로 학생들이 교실에서 배운 영어를 실용적인 분야에 적용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해 줌으로써 학생들의 영어의사소통능력 신장에 많은 도움이 될 것이라고 기대하고 있으며, 이번 프로그램에서 양성된 요원들은 2009년3월27일부터 6월7일까지 고성공룡엑스포의 통역안내 보조요원으로 활용할 계획이다.
나아가서 이번 프로그램의 시범운영 성과를 분석․평가해 보다 많은 학생들에게 양질의 교육을 받을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할 계획이다.
언제 어디서든 휴대폰으로 실시간 고성뉴스를 볼 수 있습니다. 258 과 nate를 누르고 고성뉴스를 입력하면 언제어디서든 휴대폰으로 고성인터넷뉴스를 볼 수 있습니다.
- Copyrightsⓒ고성인터넷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
<한국지역인터넷언론협회 뉴스 이용규칙에 따른 저작권을 행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