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성경찰서(서장 이노구)는 9일 오전 경찰서장실에서 행정인턴직원으로 채용된 조지영, 김경주, 이선영 등 3명에 대해 경찰서장과 간담회를 갖는 등 행정인턴 오리엔테이션을 실시했다.
이날 오리엔테이션은 채용계약서 작성과 경찰서장과의 면담, 행정인턴으로서의 직장예절 및 교양교육 실시, 국정철학과 정부정책 등(동영상 시청)순으로 진행됐다.
행정인턴제도는 현 정부가 청년 실업문제를 해소하기 위해 정부기관이나 자치단체들이 2만2천여 명을 채용계획으로 경찰청에서도 2009년도에「행정인턴제」운영 계획에 의거 전국 2,042명, 경남청 151명을 채용한바 있다.
경찰행정인턴 채용은 일선현장의 부족한 현장인력을 보완하고 경찰에 대한 일반국민들의 참여기회를 제공해 경찰업무에 대한 이해를 높이고 대민신뢰관계 구축에 기여할 것으로 보인다.
한편, 이노구 고성경찰서장은 간담회에서 경제적으로 어려운 시기에 행정인턴으로서 합격한데 대해 축하의 말과 함께 건의사항과 애로사항을 들은 뒤, 맡은바 업무에 성실히 임해줄 것을 당부했다.
행정인턴에 채용된 이들은 지구대 관리보조와 교통행정보조 업무를 맡게 되며, 근로계약조건은 2009년 1월 9일부터 2009년 12월 31일까지이다.
언제 어디서든 휴대폰으로 실시간 고성뉴스를 볼 수 있습니다. 258 과 nate를 누르고 고성뉴스를 입력하면 언제어디서든 휴대폰으로 고성인터넷뉴스를 볼 수 있습니다.
- Copyrightsⓒ고성인터넷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
<한국지역인터넷언론협회 뉴스 이용규칙에 따른 저작권을 행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