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성인터넷뉴스

  • 고성경찰서 설 전후특별방범 활동 전개
  • 한창식 기자2009-01-17 오전 8:41:12

고성경찰서(서장 이노구)에서는 민족 최대명절인 설날을 앞두고 12일부터 27일까지 16일 동안 특별방범활동에 들어갔다.

 

이번 특별방범 활동은 설날을 앞둔 들뜬 시점에다, 최근 어려운 경제상황에 편승한 강절도 등 민생침해 범죄가 늘어날 것을 대비해 이를 사전 예방하고 조기에 검거함은 물론, 서민을 상대로 한 불법고리대금업과 전화금융사기, 자릿세 징수 등 서민 상대 갈취배 등을 중점 단속하기 위한 것이다. 순찰활동과 첩보수집 활동을 강화하기로 하였다.

 

이에 고성경찰서에서는 순찰활동과 첩보수집 활동을 강화하고 특별방범의 효율성을 향상시키기 위해 방범활동을 1, 2단계로 나누어 시행한다.

1단계에서는 금융가, 금은방, 편의점 등 현금다액 취급업소 등 범죄취약지에 대한 방범진단 활동으로 방범상 취약점과 미비점을 보완하고, 반상회, 이․통장회의와 협력단체 회원들을 통한 범죄예방 홍보에도 주력하기로 했다.

 

2단계에서는 지구대․형사․내근요원등 가용경력과 순찰차․방범오토바이 등 장비를 최대한 동원해, 금융기관․주택가 등 범죄취약지에 대한 집중 순찰을 벌이는 한편, 거점근무를 벌이고 범인의 이동 경로에 대한 철저한 검문검색을 벌여 범인 색출에 주력하기로 했다.

 

한편 경찰에서는 방범시설 설치와 문단속, 이웃간 집 봐주기 등의 자위방범의식과 서민 생계형 침해 범죄에 대한 철저한 신고를 주민들에게 당부했다.

 

 

언제 어디서든 휴대폰으로 실시간 고성뉴스를 볼 수 있습니다. 258 과 nate를 누르고 고성뉴스를 입력하면 언제어디서든 휴대폰으로 고성인터넷뉴스를 볼 수 있습니다.

      - Copyrightsⓒ고성인터넷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

<한국지역인터넷언론협회 뉴스 이용규칙에 따른 저작권을 행사합니다.>

목록으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