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성교육청(교육장 윤맹기)은 29일(목) 오후 고성교육청 3층 회의실에서 고성관내 유ㆍ초ㆍ중 행정실장(30명) 및 운전원(19명)을 대상으로 『통학버스 통합관리 설명회』를 가졌다.
교육청 관계자는 지금까지 각 급 학교에서 통학버스를 관리․운영했던 방식을 2009년 3월 1일부터는 교육청에서 통학버스를 통합관리 함으로써 농산어촌 지역의 열악한 통학여건을 개선하고, 현장체험학습이나 수련활동, 협동학교 등의 교육활동에 능동적이고 효율적으로 통학버스를 지원할 수 있게 됐다고 밝히고 있다.
또한 통학버스 통합관리는 그 동안 제기돼온 대중교통 운행횟수 감소와 통학버스 보유학교와 미보유학교간의 통학편의 지원에 대한 형평성 문제, 단위학교에서의 차량관리의 문제, 교육활동 등에 차량 임차로 인한 학부모 부담 등을 해결하고 교육활동 차량지원에 적극적으로 대처 할 수 있게 됐다고 아울러 밝혔다.
윤맹기 고성교육장은 “통학버스 통합관리를 철저히 추진해 교육명품도시 건설 추진을 위한 밑거름이 되게 하자” 며, 각 급 학교 행정실장과 참석자에게 협조를 당부했다.
언제 어디서든 휴대폰으로 실시간 고성뉴스를 볼 수 있습니다. 258 과 nate를 누르고 고성뉴스를 입력하면 언제어디서든 휴대폰으로 고성인터넷뉴스를 볼 수 있습니다.
- Copyrightsⓒ고성인터넷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
<한국지역인터넷언론협회 뉴스 이용규칙에 따른 저작권을 행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