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봉주 훈련코스『제6회 경남고성 전국마라톤대회』가 2007년 1월 28일 고성 마라톤코스 일원에서 개최 된다.
5km, 10km, 하프, 풀코스 4개부문로 개최되는 이번 대회는 10,000여명의 마라톤 매니아들이 참여할 것으로 예상되며 엘리트 선수부는 『제2회 전국대학대항 하프마라톤대회』를 병행해 생활체육과 엘리트 체육이 어우러져 치러진다.
천혜의 마라톤코스롤 각광받고 있는 이번대회는 국내 최고의 대회로 거듭 나기 위해 이봉주 선수 팬 싸인회와 부부마라토너를 위한 놀이방 운영과 고성의 특산물인 공룡나라 쌀과 먹거리를 제공하는 한편 스포츠 마사지와 수지침, 스포츠 테이핑 등을 全참가자에게 시술하게 돼며 참가자와 가족들에게는 고성공룡박물관과 당항포 관광지를 무료 개방한다.
아울러 모든 급수대에 응급조치인력과 간호사, 수지침 요원이 배치되며 달리는 의사회가 마라토너와의 레이스를 통하여 불의의 사고를 미연에 예방토록 하게되어있다.
고성군은 당항만 일대에 국제대회를 개최 할 수 있는 마라톤코스를 신설 중에 있으며 전지훈련팀을 위한 크로스 컨트리코스와 바이오스포츠로드, 스포츠타운 조성 등 체육인프라 구축과 스포츠를 통한 지역경제 활성화에 만전을 기하고 있다.
이번 대회는 고성마라톤 홈페이지와 고성인터넷뉴스를 통해 12월 22일까지 선착순 10,000명을 접수하고 있으며 인터넷 주소창에서 “고성마라톤”으로 접속이 가능하다.
(본기사는 고성군청 문화관광과에서 제공한 보도자료임을 밝혀드립니다)
<이 기사는 고성인터넷에서 100년 간 언제든지 볼 수 있습니다.>
ⓒ 고성인터넷뉴스 www.gsinews.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