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성인터넷뉴스 후원을 위한 CMS 이체 동의서 양식 클릭하기 ☞
고성네트워크(회장 강욱환)는 27일 오후, 참 고마운가게 3호점인 ‘거보가든’과 4호점인‘가야철재’에서 참 고마운가게 협약식을 가졌다.
| |
참 고마운가게는 가게 주인과 협의해 손님(1명)마다 계산을 할 때 100원을 깎아 주는 대신 손님이 직접 100원을 저금통에 넣도록 해 기부와 나눔을 실천하는 아름다운 가게다.
손님 한 분당 100원 할인함으로써 이용하는 손님은 모금에 대한 보람을 가지게 되고 참 고마운가게 주인은 지역 내 이미지를 향상시킬 수 있어 나눔문화의 기틀을 마련할 것으로 보인다.
참 고마운가게를 이용하는 손님들이 직접 후원할 수 있는 기회로 모금에 대한 관심과 지역주민들이 사회복지에 동참할 수 있는 계기를 줄 수 있다는 점에서 기부문화 확산에 기여할 것으로 기대된다.
모금된 금액은 고성군 주민생활과를 통해 사회복지공동모금회에 지정 기탁해, 사회복지공동모금회에서 발급한 기부금 영수증을 발급한다.
참 고마운가게 사업은 연중 실시될 계획이며 2009년도에 20곳의 가게를 목표로 하고 있어 고성네트워크와 뜻을 같이 하는 가게의 참여를 기다리고 있다.
관심있는 가게에서는 고성네트워크 673-0245 FAX.674-2114로 문의하면 된다.
언제 어디서든 휴대폰으로 실시간 고성뉴스를 볼 수 있습니다. 258 과 nate를 누르고 고성뉴스를 입력하면 언제어디서든 휴대폰으로 고성인터넷뉴스를 볼 수 있습니다.
- Copyrightsⓒ고성인터넷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
<한국지역인터넷언론협회 뉴스 이용규칙에 따른 저작권을 행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