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고성특수교육지원센터 주관 제3회 통합캠프 운영 -
경상남도고성교육청(교육장 윤맹기) 특수교육지원센터에서는 1박 2일 동안 통영시청소년수련관에서 “친구가 있어 신나요!!”라는 주제로 장애-비장애 학생이 1대1로 짝을 지어 참가하는 제3회 통합캠프를 운영한다.
특수학급 담임교사를 포함한 72명이 참가하는 이번 캠프에는 수상안전교육, 공동체해양훈련, 레크리에이션과 캠프파이어, 통영나전칠기공예 체험 등 다양한 프로그램이 진행된다.
장애-비장애 통합캠프를 통해 장애학생에게 일반 아동의 행동을 관찰하고 모방하며 일반학생들과의 바람직한 상호작용을 통해 바람직하지 못한 행동을 감소시키고 사회적으로 수용될 수 있는 다양한 행동을 배우며, 친구와 함께 행동한다는 우애를 갖게 해 아동 발달에 긍정적인 영향을 줄 것으로 보인다.
아울러 非장애학생들에게는 장애학생을 통해 인간의 다양성과 존엄성을 생각하게 되고, 다른 사람을 배려하는 마음과 태도 발달에 도움이 되며, 자신의 건강함에 대한 감사하는 마음을 가지게 돼, 서로 이해하고 함께 어울리는 것 자체가 효과적인 인성교육이 될 것으로 보고 있다.
언제 어디서든 휴대폰으로 실시간 고성뉴스를 볼 수 있습니다. 258 과 nate를 누르고 고성뉴스를 입력하면 언제어디서든 휴대폰으로 고성인터넷뉴스를 볼 수 있습니다.
- Copyrightsⓒ고성인터넷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
<한국지역인터넷언론협회 뉴스 이용규칙에 따른 저작권을 행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