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성인터넷뉴스

  • 학교급식 관계자 위생교육
  • 한창식 기자

경상남도고성교육청은 16일(토) 고성군 문화체육센터에서 ‘학교급식의 운영 내실화와 위생적이고 안전한 급식과 심신 건강을 위한 바른 섭생’을 주제로 유․초․중․고등학교 영양(교)사, 조리사, 조리원, 납품업자, 135명을 대상으로 학교급식 관계자와 납품업자에 대한 위생교육 실시했다.

         

 

학교급식 관계자 위생교육은 식중독 사고를 사전에 예방하고자 식품취급의 원칙․ 개인위생관리의 원칙 ․식품의 가열 및 보관의 원칙․청결의 원칙을 강조하고, 학생들에게 보다 안전한 음식을 제공하는데 지장이 없도록 하는 내용으로, 심신건강을 위해 체질에 맞는 식습관과 체질에 따른 본성과 질병, 오장육부를 영양하는 음식 등의 내용으로 진행됐다.


한편 구용효 교육과장은 이번 교육을 통해 보다 효율적이고 위생적인 급식운영과 학교급식의 질 향상과 학교급식 사고가 없는 해가 될 수 있도록 당부했다.


고성교육청은 학교급식관계자와 납품업자 위생교육을 통해 급식에서 발생할 수 있는 식중독 예방 등, 학교급식에 대한 위생관리와 심신건강을 위한 바른 섭생교육으로 학교급식 운영에 많은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한다.

 

 

언제 어디서든 휴대폰으로 실시간 고성뉴스를 볼 수 있습니다. 258 과 nate를 누르고 고성뉴스를 입력하면 언제어디서든 휴대폰으로 고성인터넷뉴스를 볼 수 있습니다.

 - Copyrightsⓒ고성인터넷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

<한국지역인터넷언론협회 뉴스 이용규칙에 따른 저작권을 행사합니다.>

목록으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