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성군(보건소장 정석철)에서는『제64회 치아의 날(6.9)』을 맞아 이용학 고성군부군수와 고성군 의회 김홍식 의원과 어경효 의원 등을 비롯한 내빈들이 참석한 가운데 문화체육센터에서 기념행사를 가졌다.
이날 행사에서는 군민의 구강질환 예방과 조기치료의 중요성을 인식시키기 위해 제8회 건치아동 선발대회와 어린이 충치예방인형극 공연, 구강건강부스운영, 구강건강 패널. 구강위생용품 전시와 홍보 등 각종 구강건강 행사를 실시했다.
제8회 건치아동 선발대회는 관내 초등학교 5학년 대상으로 선정된 건치아동 25명 중 최종 심사를 거쳐 7명(건강한치아상 1명, 튼튼한 치아상 2명, 예쁜치아상 2명, 고운 치아상 2명)의 아동을 선발 시상했다.
이날 행사에서는 유치원 어린이 1,000명을 대상으로 충치예방 인형극 공연을 개최해 어릴 때부터 구강 관리를 습관화 하도록 하는 등 치아 관리의 중요성을 각인 시켰다
한편 이와 연계로 고성읍 2호 광장에서는 구강건강 부스를 설치 운영하며 군민의 구강질환에 관한 바른 지식 전달과 구강질환 예방을 위한 무료구강검진과 상담을 벌이는 한편, 올바른 이닦기 방법 교육과 구강건강 패널을 전시하고, 구강위생용품을 배부하며 홍보 선전을 함께했다.
정석철 고성군 보건소장은 이번 행사를 계기로 군민의 구강건강에 대한 관심을 유도하고 치아관리의 중요성을 인식하는 기회가 되기를 바란다고 덧붙였다.
언제 어디서든 휴대폰으로 실시간 고성뉴스를 볼 수 있습니다. 258 과 nate를 누르고 고성뉴스를 입력하면 언제어디서든 휴대폰으로 고성인터넷뉴스를 볼 수 있습니다.
- Copyrightsⓒ고성인터넷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
<한국지역인터넷언론협회 뉴스 이용규칙에 따른 저작권을 행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