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성인터넷뉴스

  • Let′s go together! 여성이 그린세상 희망고성, 여성주간 기념행사 및 어울한마당
  • 한창식 기자2009-07-07 오후 5:42:54

- 고성군, 제14회 여성주간 기념행사 및 어울한마당 개최

- 여성단체 회원 등 400여명 참석 고성군 실내체육관서 개최

 

 

 

고성군은 7일(화) 오후 고성군 실내체육관에서 고성군여성단체협의회(회장 이수임) 주관으로 제14회 여성주간(7월 1일 ~ 7일)을 맞이해 여성단체 회원 등 4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여성주간 기념 어울한마당을 개최했다.


이날 식전행사로 고성군여성합창단의 축하공연과, 고성군청 공무원밴드 PnP팀 공연을 시작으로 1부 행사에서는 고성군여성단체협의회 소속 단체별 기수 입장과 여성복지 유공자 21명에 대한 표창, 기념사, 축사, 녹색생활실천 다짐 결의문 낭독 순으로 진행됐다.

 

▲ 대회사 하는 이수임 고성군 여성단체협의회장

고성군여성단체협의회 이수임 회장은 이날 ‘생활 속 녹색성장 실천을 위해 여성들이 적극적으로 참여하며, 여성들의 사회참여 확대를 위해 보다 적극적인 삶을 살아 환경개선을 위한 노력을 기우리는 것은 물론 다문화 가정과 소년소녀 가장세대를 비롯한 소외계층에는 사랑의 손길을 보내 행복한 고성을 건설하는데 우리 여성이 앞장서자’고 말했다.


이학렬 군수는 ‘날이 갈수록 여성이 우리사회에 차지하는 비중이 더 없이 커져가고 있으나 OECD국가 중 여성취업율은 여전히 바닥에 있어 이제라도 여성에 대한 선입견을 버리는 역발상으로 여성 특유의 온유함과 섬세함이 더 큰 장점이 될 수 있음을 인식하고 남성과의 『다름』을 차별이나 갈등과 대립으로가 아닌 『다름』을 대화와 화합 차원에서 선의의 경쟁으로 발전해 나가야 할 것이라 말했다.

 


아울러 이학렬 군수는 ‘고성군 행정도 여성들을 위한 배려와 정책에 최선을 다하겠노라’고 약속하며 이날 행사를 축하했다.


제준호 의장은 ‘오늘 행사를 계기로 여성의 사회참여 확대와 여성의 권익 신장을 위해 지속적인 관심과 노력을 갖는 계기가 되자’고 말했다.


또한 ‘여성의 힘이 고성군의 새로운 성장에너지로 발돋움 하도록 역할을 다해 달라’고 당부했다.

 


이어 진행된 2부 행사에서는 1984년 LA올림픽 레슬링 금메달 리스트이자  2009경남고성세계공룡엑스포 홍보 대사인 김원기 강사로부터 ‘현대여성의 적극적인 삶󰡑이라는 주제로 특별강연과 함께 고성군여성단체 회원 간 친목을 도모하고 화합을 위한 어울한마당이 열렸다.

 

 

 

▲ 여성주간 행사를 축하해주기 위해 참석한 이학렬 군수와 제준호 의장, 윤맹기 교육장과 심진표 정종수 두 도의원을 비롯한 고성군 의원 전원 등 남성들

 

 

 

 

 

 

 

* 기사를 보신 뒤, 밑의 배너광고를 한 번만 클릭해 주십시오.

그러시면 저희 고성인터넷뉴스를 도우시게 됩니다.

 

* 이 기사는 고성인터넷뉴스에서 100년간 언제든지 볼수 있습니다.

목록으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