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4일 마산 대우백화점 임직원 120여명이 모인 가운데 “새로운 변화와 도전”이라는 주제로 이학렬 고성군수의 특강이 있었다.
이날 이 군수는 취임 후 ‘인구 10만 신고성 건설’을 위해 공룡엑스포와 조선산업특구, 생명환경농업 등 새로운 도전을 통해 변화를 이끌어 낸 고성군을 예로 들면서 강연에 참석한 임직원들을 대상으로 생각을 바꾸고 도전하면 반드시 그 결실을 맺게 된다고 역설했다.
강연을 듣는 백화점 임직원들은 1시간 여 동안 때로는 웃기도 하며 진지하게 강연을 경청 하고, 강의가 끝난 후에는 이 군수에게 박수갈채를 보냈다.
이번 특강은 지난 2002년 고성군과 마산 대우백화점이 자매결연으로 인연을 맺은 뒤 지속적인 교류 아래 백화점 측의 초청으로 진행됐으며, 대우백화점에서는 매년 ‘향토특산물’ 코너를 열어 고성군 농산물 특별전을 진행하고 있다.
특히, 지난 2007년 마산 대우백화점과 고성군 하일면 송천 참다래 마을은 1社 1村을 맺어 지속적인 봉사활동을 추진해 오는 등 고성군과 마산 대우백화점은 활발한 교류를 펼치고 있다.
언제 어디서든 휴대폰으로 실시간 고성뉴스를 볼 수 있습니다. 258 과 nate를 누르고 고성뉴스를 입력하면 언제어디서든 휴대폰으로 고성인터넷뉴스를 볼 수 있습니다.
| |
* 이 기사는 고성인터넷뉴스에서 100년간 언제든지 볼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