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성인터넷뉴스

  • 고성교육청발명영재교실 실적물 전시회
  • 이둘남 기자2009-11-11 오전 11:21:55

- 고성중 유제준 군 외 실용신안 3명 등록


경상남도고성교육청(교육장 윤맹기)발명교실에서는 지난 7일(토) 발명영재교실에서는 창의력 함양과 발명 마인드를 높이기 위해 1년 동안의 교육활동 프로그램들을 한 자리에 모아 교육 실적물 전시회를 개최했다.

 

▲  담당교사의 작품설명장면

이날 행사는 설치학교장인 경남항공고 송경호 교장을 비롯해 고성교육청의 발명담당 유영갑 장학사 등 여러 내빈들이 참석해 실적물이 "창의적이고, 독창적인 창작활동이었다"는 평가를 받았다.

 

▲  담당교사 작품설명

특히 발명 영재반 지도교사들이 지도해 고성초등학교 정민수 등 4 명의 학생이 자신의 아이디어를 구체화 해 실용신안등록을 마쳤으며, 학기 중에는 발명영재교실 초등팀 과 중등팀의 두 팀을 구성해 경남 창의력올림피아드대회에서 은상과 동상을 수상한 바 있다.

 

▲  작품설명중

여름방학 중에 집중교육으로 1박2일 동안 발명에 관한 꿈을 키우기 위해 국립중앙과학관, 전국과학전람회 수상작품 전시관, 별난 물건박물관, 특허청, 서울대학교 규장각 및 박물관, 산청양수발전소 등을 현장 체험해 발명아이디어를 탐구하는 기회를 제공했으며, 지난 10월에는 「녹색환경과 신 재생에너지 발견과 아이디어 연결」이라는 타이틀로 1박2일 발명캠프를 실시하는 등 다양한 경험과 체험을 통해 자신의 아이디어를 구체화 시킬 수 있는 환경을 조성했다.

 

▲  전시회후 기념촬영

지적재산권 확보 주요 내용은 고성초 정민수(5년)의 [방추형 실외응축기 수냉식 에어컨 장치 (등록제 20-0445599호)]지도는 정용환 교사가, 동해초 박소희(5년)의 [내부가 보이며 원리를 이해하기 쉬운 스털링 엔진 (등록제 20-0445670호)]지도는 박순기 교사가, 상리초 진주원(6년)의 [태양광 발전 집광 판 회전각도 조절 장치(등록제 20-0445993호)]지도는 권재화 교사 그리고 고성중 유제준(2년)의 [평면가공이 편리한 밀링바이스 (등록제 20-0445996호)] 지도는 이채구 교사의 지도로 좋은 결실을 맺게 됐다.

 

 

왼쪽 태그에 휴대폰 카메라(Nate Code, 핫코드, LG코드)를 인식시키면 자동으로 고성인터넷뉴스 모바일 창으로 연결됩니다.

 

 

 

 

 

* 이 기사는 고성인터넷뉴스에서 100년간 언제든지 볼수 있습니다.

목록으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