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성인터넷뉴스

  • 고성군, '09 청소년정책평가 대통령 표창
  • 이동환 기자2009-12-31 오후 5:37:14

- 보건복지부 실시 전국 232개 지자체대상평가 최우수 기관 선정돼

- 2009년 청소년 정책 전반에 대해 높은 평가 받아

 

고성군은 보건복지부가 실시한 2009년 청소년정책 평가 전국 최우수 기관으로 선정돼 대통령 표창을 수상했다고 밝혔다.

 

 

이번 평가는 보건복지가족부가 전국 232개 지방자치단체를 대상으로 아동ㆍ청소년 보호와 활동기반의 적절성 분야와 아동ㆍ청소년 복지서비스 활용도 분야 등 2개 분야 6개 사업에 대해 실시됐다.

 

고성군은 이번 평가에서 청소년통합지원체계 활성화정도, 청소년 문화의집 운영, 청소년 방과후아카데미 운영, 청소년유해업소 지도단속 등 청소년 전반에 대해 높은 평가를 받았다.

 

군은 청소년통합지원체계 활성화를 위해 청소년 정책 제안과 자문역할을 하는 운영위원회와 실행위원회 개최, 1388청소년 지원단 회의, 위기 청소년 발생에 따른 긴급 사례회의를 개최해 건전한 청소년 육성에 이바지 했다.

 

또, 방과 후 학원을 갈수 없는 저소득층 청소년을 대상으로 교과 과정을 비롯해 각종 문화체험과 급식지원, 귀가지원 등 다양한 프로그램으로 청소년방과후아카데미를 운영해 다양한 경험을 쌓고 호연지기를 기르는데 계기를 마련해 주었다.

 

이와 함께 청소년 성문화축제, 청소년 미디어스쿨과 관내 중·고등학교에 찾아가는 청소년 문화존을 운영해 청소년들로부터 좋은 호응을 얻었으며, 자율방범대(14개대 258명)와 청소년지도위원들이 매일 지역별로 청소년 유해환경업소를 지도 단속함으로써 가출ㆍ탈선 예방과 유흥업주의 계몽을 통한 청소년 보호와 선도활동을 추진해 청소년들이 미래의 주역으로 건전하게 성장할 수 있는 토대를 마련한 점 또한 좋은 평가를 받았다.

 

고성군 관계자는 이번 평가에서 전국 우수기관으로 대통령 표창을 수상한데 만족하지 않고 모든 청소년들이 건강한 사회인으로 성장할 수 있도록 청소년 환경 조성에 더욱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Copyrightsⓒ고성인터넷뉴스 www.gsinews.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한국지역인터넷언론협회 뉴스 이용규칙에 따른 저작권을 행사합니다.>

목록으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