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18일) 오후, 고성군 동해면 가룡마을회관에서 최계몽 의원, 최삼식 지역경제과장, 산업단지 시행자인 이종열 (주)EK중공업 대표와 주민 50여명 등이 참석한 가운데 대가룡 일반산업단지 계획(안) 합동주민설명회를 개최했다.
이번 설명회는 대가룡 일반산업단지 계획(안)과 사전환경성검토서(초안)에 대해 관계전문가와 주민들의 의견을 듣고, 보다 합리적인 계획을 수립해 나가기 위해 마련 됐다.
도시계획을 담당하는 한 관계자는 사업개요, 산업단지 계획안, 입지여건 분석, 군관리계획 등을 설명한 뒤, 주민의 질의 응답시간을 가졌다.
▲ 인사말중인 이종열 (주)EK중공업 대표
담당 관계자는 ‘위치는 고성군 동해면 용정리 663번지 일원이며, 대형설비제조에 필수 요인인 임해입지 확보를 통해 고성군에 기술중심의 고부가가치 업종유치 계기 확보와 일단의 토지에 산업단지계획을 수립해 계획적, 체계적 개발을 통해 국토 난개발을 방지하고 고용창출과 수출증대 등 지역경제와 국가경제발전에 이바지할 것’이라고 밝혔다.
한편, 최계몽 의원은 ‘주민설명회는 무엇보다 주민들과의 충분한 협의가 있어야 한다. 용역업체와 사업자, 행정 등 이후에 이뤄지는 모든 절차는 주민들과의 협의를 충분히 거쳐 사업을 진행해 줄 것’을 거듭 당부했다.
▲ 대가룡 일반산업단지 계획(안)을 설명중인 관계자
| |
▲ 설명회에 참석한 최계몽 의원 |
-Copyrightsⓒ고성인터넷뉴스 www.gsinews.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한국지역인터넷언론협회 뉴스 이용규칙에 따른 저작권을 행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