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성경찰서(서장 전준호)는 24일, 고성공설운동장에서 전 직원이 참석한 가운데 급변하는 치안환경에 대처하고 현장에 강한 전문경찰관 양성을 위한 교육정책 실시와 정성을 다하는 경찰상 구현을 위한 경찰관 체력검정제를 실시했다.
경찰관 체력검정제도는 기본교육 경찰업무 특성으로 인한 체력저하 문제를 해결하고자 연령대별로 팔굽혀펴기, 윗몸일으키기, 1,200미터 달리기,악력등을 차례대로 실시해 현재 자신의 몸상태를 진단할 기회를 갖게 하고 스스로 체력을 관리할 수 있는 동기를 유발하기 위해 경찰관 대상으로 성별ㆍ연령별(5세단위)차등 기준으로 모두 4등급으로 구분평가(총경급 보직, 경정급 이하 직장훈련 성적반영)실시했다.
앞으로 월2회 무도훈련에 체력훈련을 병행 실시하는 한편, 체력수준에 적합한 맞춤형 체력관리 프로그램 개발 추진으로 범인제압 능력과 개인체력증진을 꾀하고자 실시됐다.
전준호 고성경찰서장은 체력검정에 앞서 “과중한 업무, 불규칙적인 교대근무 등 어려운 치안여건에도 평온한 고성 치안을 유지하려면 경찰관들의 체력이 필수적이며 앞으로도 기초체력 향상과 건강증진을 위해 운동하는 직장분위기를 조성하는데 앞장서겠다”고 말했다.
-Copyrightsⓒ고성인터넷뉴스 www.gsinews.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한국지역인터넷언론협회 뉴스 이용규칙에 따른 저작권을 행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