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성인터넷뉴스

  • 동의보감연구회, 구만면·대가면서 한방진료 봉사
  • 정선하 기자2015-08-18 오후 02:12:40

15일부터 3일간 무료 의료 봉사활동 펼쳐

 

640동의보감연구회`` 구만면·대가면서 한방진료 봉사(대가면).jpg 

 

동의보감연구회는 지난 15일부터 17일까지 3일간 두 팀으로 나누어 구만면과 대가면에서 한방진료 봉사활동을 펼쳤다.

 

구만면에서는 구만면 연동마을 출신인 하동쌍계한의원장 김진목 지도 한의사와 한의사`` 동의보감연구회 회원 등 15명이`` 대가면에서는 대가면 신화마을 출신인 홍재한의원 정행규 원장과 한의사`` 동의보감연구회 회원 등 15명이 면민들을 대상으로 침·뜸 시술`` 진맥 등 진료와 함께 한약 처방 등의 한방진료 봉사활동을 했다.

 

진료봉사를 받은 한 주민은 농사일에 바쁘다 보니 허리`` 무릎관절 등 몸이 아파도 치료받을 기회가 흔하지 않았는데 3일을 찾아와도 친절하게 무료 치료를 해주니 많이 좋아진 것 같다.”라며 농촌에 직접 찾아와 무료봉사를 하는 봉사단에 고마운 마음을 전했다.

 

640동의보감연구회`` 구만면·대가면서 한방진료 봉사(구만면).jpg



봉사활동에 참여한 한의대생은 광복절 연휴`` 더운 날씨에도 아랑곳하지 않고 이렇게 많은 분들이 진료를 와 주셔서 감사하고 농사일로 힘든 분을 진료하니 더욱 뿌듯하다.”라고 전했다.

 

한편`` 천익희 구만면장`` 권택중 동고성농협구만지점장`` 최낙윤 구만면체육회장`` 최락용 구만면이장협의회장은 무더운 날씨에도 매년 이렇게 고향을 찾아 최선을 다해 진료봉사 활동을 펼치고 있는 한의사와 한의대생들을 격려하고`` “앞으로도 농촌 어르신들을 진료봉사 활동이 계속되기를 바란다.”라고 전했다.

 



 

목록으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