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성읍(읍장 김호준)은 30일`` 고성군 실내체육관에서 고성읍민의 화합도모를 위한 ‘제7회 고성읍민 화합 한마당 체육대회’를 개최했다. 올해로 7회째를 맞이한 이날 행사에는 최평호 군수를 비롯해 도의원`` 군의원`` 유관기관 단체장`` 고성읍민 등 1500여 명이 참석했다.
이날 행사는 식전 행사인 농악 공연`` 살풀이 공연을 시작으로 다채로운 이벤트 행사들이 펼쳐졌다. 특히 40개 마을을 동부`` 서부 2개팀으로 나눠 진행한 윷놀이`` 과제물 경주`` 릴레이 경주`` 전통줄다리기는 참여한 읍민들에게 큰 호응을 얻었다.
아울러 변검 공연`` 각설이 공연`` 고성읍주민자치위원회 노래교실 공연`` 읍민 노래자랑`` 초청가수(남보원`` 너훈아`` 현서)의 무대가 펼쳐졌다.
천명길 고성읍체육회장은 “이번 화합 한마당 대회를 통해 고성읍민들이 화합 단결하는 뜻 깊은 자리가 됐으면 한다”고 말했다.
최평호 군수는 축사를 통해 “행복한 고성`` 살맛나는 고성을 이루기 위해 고성읍민 서로가 배려하고 화합한다면 어떤 어려움도 극복할 수 있는 큰 힘을 발휘할 수 있을 것이다”며 “다채로운 놀거리`` 볼거리가 준비된 오늘 화합 한마당을 통해 고성읍민이 단결하고 화합하는 시간을 보내기를 바란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