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삼산면 녹색성장 특강 실시
- 청사․마을회관 절전 스티커 부착 등 에너지 절약 동참
고성군 삼산면(면장 제정락) 이장회의에서는 지난 7일 최근 정부에서 주창하고 있는 저탄소 녹색성장과 관련해 「녹색성장의 이해」라는 주제로 특강을 실시했다.
이날 특강은 현 정부의 주요 정책인 녹색성장과 고성 생명환경농업과 녹생성장의 연관성 등을 마을 대표인 이장을 통해 알기 쉽게 설명해 생활 속 녹색성장 실천운동을 汎군민운동으로 발전시키기 위해 실시하게 된 것이다.
제정락 삼산면장은 특강을 통해 생명환경농업이 저탄소 녹색성장의 기반이 되는 이유와 왜 전 국민이 녹색성장에 동참해야 하는지 등의 배경과 녹색성장을 위한 국가의 3대 전략 등에 대해 설명하고, 각 가정과 마을회관 등 공공시설의 조명 밝기 조절, 냉난방기 적정온도 유지와 쓰지 않는 가전제품 전원플러그 뽑기 등 에너지 절약에 적극 동참해 줄 것을 당부했다.
한편, 삼산면에서는 생활 속의 녹색성장 실천 운동 제1호 과제인 “청사 형광등 50% 점등운동”과 관련해 자체 제작한 절전 스티커를 청사 내 전기 스위치에 부착해 에너지절약 의식을 고취시키고 있으며, 각 마을회관과 경로당에도 절전스티커를 부착해 시설 이용자가 에너지 절약에 동참할 수 있도록 분위기를 조성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언제 어디서든 휴대폰으로 실시간 고성뉴스를 볼 수 있습니다. 258 과 nate를 누르고 고성뉴스를 입력하면 언제어디서든 휴대폰으로 고성인터넷뉴스를 볼 수 있습니다.
| |
* 이 기사는 고성인터넷뉴스에서 100년간 언제든지 볼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