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번 설명회는 21세기형 미디어 특징인 미디어 융합의 대표적 사례인 인터넷신문사를 활용한 병무행정 홍보를 통해 실시간 정보전달 시스템을 구축하고, 신세대 취향에 맞는 온라인 홍보 강화를 위해 실시된 것이다.
▲ 좌로부터 허덕용 통영인터넷뉴스 대표, 한창식 고성인터넷뉴스 대표
이날 설명회에서는 병무행정 전반에 대한 소개와 병역이행명문가 다큐 영상물 상영을 하고, 징병검사장을 참관하는 등 병무행정에 관한 긍정적 이미지를 조성하는데 좋은 기회가 되었다.
참석한 경남지역 인터넷뉴스 대표들은 병무행정 홍보방안 토의와 의견수렴 시간을 통해 나날이 새롭게 변화하는 병무청의 참모습을 실감할 수 있었으며, 달라지는 병무청의 긍정적인 모습을 국민들에게 널리 알리는데 적극 협조 할 것을 약속했다.
앞으로 경남지방병무청에서는 지역인터넷신문을 통한 배너광고와 병무청 홈페이지 연결 기능을 통해 경남도민에게 시의성 있는 병무행정 정보와 병무상담을 제공하게 된다.
이날 설명회에서 한국인터넷뉴스 경남지역협의회 회장인 통영인터넷뉴스 허덕용 대표는 인사말에서 초청에 감사를 표한 뒤, "그동안 많은 병무행정변화와 혁신사례에 대해 높이 평가를 하며 지역 인터넷뉴스 에서도 병무행정과 관련한 적극적인 보도와 협조를 아끼지 않을 것"을 약속했다.
▲ 징병검사장을 둘러보면서 임상병리사의 설명을 듣는 각 대표들
한편 지난 병역이행명문가 선발에서는 경남지역에서 3가구가 선정되었으며 오는20일 서울 공군회관에서 이에 대한 시상식을 갖는다.
| |
<한국지역인터넷언론협회 뉴스 이용규칙에 따른 저작권을 행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