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공익근무요원소집대상자, 기술자격 없이 산업기능요원 편입 가능
경남지방병무청(청장 신덕철)에서는 경상남도와 진주시 등 주관으로 오는 11월 6일 오후2시 진주시청에서, 11월 9일부터 10일 오전11시 창원컨벤션센터에서 실시하는 2007년도 채용박람회에 참가해여 산업기능요원 편입을 희망하는 사람을 대상으로 “산업기능요원 채용박람회”를 각각 개최한다고 밝혔다.
산업기능요원 제도는 현역병 충원에 지장이 없는 범위 내에서 국가산업발전에 필요한 인력을 지원하며 소정의 의무종사기간을 마치면 병역의무를 마친 것으로 보는 제도이다.
특히 공익근무요원 소집대상자는 현역병 입영대상자와는 달리 지정업체의 채용인원 및 자격증에 제한 없이 산업기능요원으로 편입이 가능하다.
경남지방병무청에서는 공익근무요원소집대상 보충역의 산업기능요원 편입을 유도하기 위해 경상남도에 거주하는 공익근무요원 소집대상자 4,000여명에게 “산업기능요원 채용박람회” 안내문을 발송할 예정이다.
병무청 관계자는 경상남도와 창원시, 진주시 그리고 부산지방노동청 창원지청 및 진주지청이 주관하고 경남지방병무청이 후원하는 이번 채용박람회를 통해 “우리지역 중소기업의 인력난을 해소하고 구직을 희망하는 병역 의무자에게 폭넓고 다양한 취업정보를 제공하는 등 실질적인 도움의 자리가 되기를 기대한다.”고 밝혔다.
-Copyrightsⓒ고성인터넷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한국지역인터넷언론협회 뉴스 이용규칙에 따른 저작권을 행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