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성인터넷뉴스

  • 제145회 고성군의회 임시회 2차 본회의 최계몽 의원 4분 자유발언
  • 한창식 기자2007-09-20 오후 4:09:30

 

 

제145회 고성군의회 임시회 2차 본회의에서의 최계몽 의원 4분 자유발언 내용 全文 입니다.

 

반갑습니다. 최계몽 의원입니다.


찜통 같은 맹위를 떨치던 무더위도 지나가고 오곡백과가 무르 익어가는 결실의 계절 가을이 다가온 것 같습니다.


평소 존경하는 하학열 의장님!

 

열과 성을 다하여 의정활동 하시느라 여념이 없으신 동료의원 여러분! 연일 고생이 많으십니다. 그리고 군민의 복리증진과 군정발전을 위하여 수고가 많으신 이학렬 군수님을 비롯한 집행부 공무원 여러분께도 심심한 감사의 말씀을 드립니다.



2007년 올해 우리 고성은 못사는 고성에서 잘사는 고성으로 탈바꿈하는 도약의 해 라고 생각되어집니다. 올 해 우리 고성은 숱한 역경을 무릅쓰고 군민이 하나된 온갖 정열로 고성조선산업 특구라는 옥동자가 온 군민의 축복속에 재외 향우의 축하와 타 시군의 부러움을 한 몸에 걸치고 태어났습니다.


이 옥동자가 태어나기까지 엄청난 시련과 고통이 있었습니다마는 이 옥동자를 올바르게 성장 할 수 있도록 기르는 일 또한 결코 쉬운 일 만은 아닐 것입니다.


본 의원은 이 옥동자가 태어난 지역의원으로서 자부심과 우월감이 누구보다도 앞섭니다마는 제대로 성장할지 걱정되고 염려되는 것 또한 사실입니다.


조선산업특구 지정 목적이 인구증가와 지역경제 활성화가 주된 목표일 것입니다. 이 목표달성을 위해서는 군민이 하나됨은 물론 지역주민과 사업자와 주변여건이 조화를 이룬 가운데 발 빠르게 추진되어야 될 줄 믿고 있습니다.


조선산업특구의 원활한 추진을 위하여 토지거래 허가구역지정 여부, 어업권 보상 등 여러 가지 제약요건과 부수적으로 해결해야 할 일들이 산적해 있겠습니다마는, 해결요건 중의 하나인 고성군 관리계획 변경에 대하여 발언하고자 합니다.


마침 조선산업특구 지정과 때를 같이하여 고성군 관리계획이 수립 고시되어 현재 주민열람 기간 중에 있습니다. 타 면이나 다른 지역은 지역실정을 별로 아는 바가 없어 특구 지정지역과 그 주변지역을 열람한 결과 집행부 관련부서 공무원의 온갖 지혜와 정성이 담겨져 있다는 것을 느꼈고, 고생과 노력의 결과라고 칭찬하고 싶습니다.


하지만 아래에 제시하는 일부 지역에 대하여는 미비점과 보완이 필요하다고 생각되어 주민의 의견을 충분히 수렴하여 원만한 관리계획이 될 수 있도록 관리계획을 변경하여 줄 것을 집행부에 제안합니다.


첫 번째 지역으로 면 소재지이며 천해지 조선소가 있는 장기2종 지구단위 계획 구역은 서편에 있는 임야를 더 편입시켜야 원만한 지구단위 계획구역이 될 것 같고, 삼호조선 예정지 주변인 양촌리의 검포, 덕곡, 법동일대의 야산을 계획관리 지역으로 편입함이 바람직하다고 생각 되며,


두 번째 지역인 용정리 매정지역의 2종 지구단위 계획구역은 표고가 높은 산 중턱까지 편입되어 축소 조정함이 옳을 것 같으며, 용정리 큰가룡지역은 (주)혁신기업이 조선소 예정지로 현재 예정지 확정 이전에 탐색되었던 지역으로 공장유치 적지인데도 오히려 농림지역으로 확대 편입되어 있어 이 구역을 계획관리지역으로 변경함이 타당 할 것으로 사료되며,


세 번째 지역으로 (주)혁신기업 조선소 예정지 주변에는 사원아파트 등 주거용 부지가 필요할 것인데도 주변이 농림지역으로 되어 있어, 이 지역을 계획관리지역으로 변경 할 것과 봉암리 장항마을 뒤편의 장좌리 삼박골 일대는 산중턱부터 정상까지 계획관리 지역으로 되어 있어, 농림지역 내지 다른 지역으로의 변경이 불가피 하다고 생각됩니다.


이상 말씀드린 구역을 제 나름대로 종합적으로 분석해 볼 때 지역민의 의견보다는 사업자측의 의견이 더 존중되었다는 느낌이 드는 당초 안에서 지역민과 사업자간의 의견을 충분히 수렴하고 검토하여 원만한 관리계획이 되기를 바라면서 저의 발언을 마치겠습니다.


경청해 주셔서 고맙습니다.

 

▲ 4분 자유발언하는 최계몽 의원

 

 

 Copyrightsⓒ고성인터넷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한국지역인터넷언론협회 뉴스 이용규칙에 따른 저작권을 행사합니다.>

 

목록으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