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성인터넷뉴스

  • 양문석 통영·고성 예비후보, 시민선대위원 415명 모집
  • 고성인터넷뉴스2020-02-11 오후 05:40:17

 

- 시민이 주도적으로 참여하는 선대위 구성

- 정책제안 및 홍보`` 지역주민 의견수렴 등 역할


다운로드.jpg

 

양문석 더불어민주당 통영시·고성군 국회의원 예비후보는 총선을 앞두고 시민 스스로 참여하는 시민선거대책위원’ 415명을 모집한다.

 

선거대책위원회는 선거를 이끌어나가는 핵심 조직으로 선거 경험이 많은 당원과 지역의 주요 인사들로 구성되지만 양 후보는 기존 관례에서 벗어나 일반 시민들과 지지자들이 직접 참여하는 선거대책대위원을 모집해 415일 총선에 참여를 넓힐 계획이다.

 

그동안 여러 선거에서 드러난 문제로`` 정당과 후보에게만 치우치던 선거운동을 극복해야 한다는 점이 꾸준히 제기됐다. 중앙당의 선거 공약과 지역의 유명인이나 단체와 같은 주요 현안 중심의 거대 담론 정책을 공약화함으로써 대다수의 유권자인 지역민의 요구를 담아내지 못하고 빌 공()약이 되어 유권자의 외면과 무관심을 불렀다.

 

선거라는 대의제 민주주의 형식에서도 지역민 개개인의 요구와 참여를 실제로 담보할 수 있는 방안을 고민해야 하며`` 최대한 직접 민주주의형태가 실현될 수 있어야 한다.

 

이에 따라 양 후보는 통영·고성의 지역민 개개인의 이해와 요구를 담아낼 수 있는 방안에 대해 중심을 두고 시민선거대책위원제도를 마련했다.

 

기존의 방식대로 지역민에게만 표를 구하는 형태로 하지 않고`` 선거운동 전 과정을 지역민과 함께 소통하면서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서는 우리가 어떻게 할 것인지를 찾아가는 또 다른 양문석을 만나는 과정으로 만들어갈 예정이다.

 

시민신거대책위원활동은 자신의 문제에 대해 직접 소통하고`` 이를 해결하기 위한 방안과 실천을 후보와 함께 찾는 것이다. 이 과정에서 시민선대위원은 나를 대신할 국회의원 후보에게 표를 찍어주는 행위가 아니라`` 내가 바라는`` 내 입맛에 맞는 국회의원을 직접 만들어가는 직접 민주주의의 작은 실천자가 되는 것이다.

 

더구나 415명으로 구성할 시민선거대책위원의 주요 구실은 부문별(연령`` 직능`` 주제 등) 정책을 제안하고`` 주민들의 의견을 직접 듣고 모아 캠프에 전달하고`` 공약화를 위한 구성원들의 합의를 이끌어내는 숙의 과정에 주도적으로 참여하는 것이다. 또한 이러한 과정을 통해 만들어진 정책과 공약을 또 다른 양문석이 되어 적극 홍보하는 것이다.

 

양문석 후보는 통영·고성 주민과 함께하고 주민이 주인공인 선거를 위해 선대위원을 모시려는 것이라며 주민과 함께 깨끗하고 참신한 선거문화를 만들어간다면 주민 여러분들이 제 진정성을 믿어 주시리라 확신한다고 덧붙였다.

 

시민선거대책위원은 선거권이 있는 양문석 예비후보가 선거운동을 벌이는 과정에서 스스로 참여할 수 있으며`` 415명이 되는 시점에서 마감할 예정이다. 양문석 예비후보 시민선대위 참여는 선거사무소 방문신청(통영시 광도면 죽림343`` 강남빌딩 5)과 온라인신청( http://bitly.kr/dmeS3VSH)`` 전화신청(010-6210-9967)로 할 수 있다.




목록으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