더불어민주당 고성군 광역 기초의원 출마자들이 기자회견을 열고 오로지 고성군민만을 바라보고 활동하겠다는 약속과 함께 여덟가지를 군민 앞에 약속했다.
아래는 이들이 밝힌 군민 행복과 고성군 발전 여덟 가지 약속을 밝힌 회견문 전체이다.
--------------------------------------------------------
더불어민주당 고성군 광역·기초의원 합동 출마 기자회견
경상남도의회 고성군 2선거구 오재환`` 고성군의회 가 선거구 김원순`` 나 선거구 김완식`` 다 선거구 김희태`` 군민 여러분에게 출마 인사를 드립니다.
더불어민주당 고성군 광역·기초의원 출마자 4인은 5만 고성군민에게 부끄럽지 않은 당당한 의회`` 제대로 일하는 의회를 만들기 위해 6월 1일 실시되는 제8회 지방선거에 출마하게 되었습니다.
우리 출마자 4인은 유권자인 군민의 뜻을 받들고`` 군민을 주인으로 모시며 제대로 일하는 의원이 되겠습니다.
고성군 발전에는 여야가 없습니다.
군민과 함께 생활하며`` 군민의 행복과 고성군 발전을 위해 노력하는 도의원`` 군의원이 될 것을 약속드리며 고성군민께 군민의 행복과 발전을 위해 다음과 같이 일할 것을 약속드립니다.
첫째 오늘보다 내일이 기대되는 고성을 만들겠습니다. 지방소멸을 극복하는 고성을 만들기 위해 연구하고 노력하겠습니다`` 여야를 떠나 지방소멸 극복을 위한 의원 연구단체를 실질적으로 운영하고 행정과 협력하겠습니다.
둘째 아동`` 청소년`` 장애인`` 어르신`` 여성 등 사회적 약자를 배려하는 정책을 개발하여 군정에 반영하겠습니다.
사회적 약자에게 실질적 예산이 돌아갈 수 있는 여성 친화 도시`` 청년 친화 도시`` 고령 친화 도시`` 아동 친화 도시 조성에 온 힘을 다하겠습니다.
특히 고성 안에서 편하게 이동할 수 있도록 아동`` 청소년`` 어르신`` 보훈 가족`` 장애인들의 버스 무상이용을 추진하며 교통 소외지역에는 행복택시를 확대하여 이동에 불편함이 없는 고성을 만들겠습니다.
또한`` 마을에서 어르신을 돌보는 지역사회통합 돌봄을 고성에 정착시키도록 노력을 다하겠습니다.
셋째 주민자치역량을 강화하겠습니다. 주민자치`` 주민참여예산`` 마을공동체`` 마을 교육공동체`` 농촌협약 등 군민이 스스로 군정에 참여하고 평가할 수 있도록 군민의 주민자치역량 향상을 위해 노력하겠습니다.
넷째 의회 회의 생중계`` 여야협의체 운영 등 의회를 민주적으로 운영하겠습니다.
다섯째 고성에서 사는 것이 자부심을 느낄 수 있도록 도시환경을 개선하겠습니다.
고성읍 내 임대아파트 및 공동주택 추가건립`` 전선 지중화`` 주차장 확충`` 교통환경개선`` 면 지역 공공실버주택 건립`` 문화시설 확충`` 도시가스확대 등 군민이 거주할 수 있는 환경을 만들어 가겠습니다.
여섯째 사람이 머무는 관광도시를 준비하겠습니다.
우리 고성은 공룡`` 독수리`` 상괭이`` 마동호 국가 습지보호 구역`` 둠벙`` 송학동고분군`` 상족암 등 뿌리 깊은 역사와 천혜의 생태환경을 지닌 역사를 품은 생태환경 도시입니다.
또한`` 연간 100개 이상의 대회를 유치하는 스포츠의 도시이기도 합니다.
남부내륙철도 고성역사와 연계하여 굴뚝 없는 산업인 관광산업과 스포츠 마케팅을 통해 소상공인들의 경제활동을 지원하겠습니다
일곱째 고성의 역점사업을 의회에서 지원하겠습니다.
양촌 용정지구 풍력발전설비단지`` 무인항공기종합타운`` LNG 벙커링`` 중심활성화`` 농촌협약`` 어촌뉴딜`` 스마트축산`` 스마트양식 등 고성군에서 추진하는 사업들이 성공할 수 있도록 지원을 아끼지 않겠습니다.
여덟째 오늘은 장애인의 날입니다. 고성군 5천여 장애인과 그 가족들이 마음 편히 살 수 있는 고성이 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습니다.
장애인들의 체육활동과 교육`` 문화 활동을 누릴 수 있는 공간인 반다비 체육문화센터가 조성되고 있습니다. 센터 운영이 활성화되도록 적극적으로 지원하며 1개소에 불과한 장애인 직업재활시설의 추가 설치`` 장애인 자립홈 설치`` 장애인 이동 편의를 위한 저상버스 도입 등 장애인 일자리와 장애인 주거`` 장애인 이동권을 제도적으로 지원하겠습니다.
이상 8가지 공통약속을 제대로 실천하며 일하는 의회를 만들겠습니다.
이제 제8대 의회가 마무리되는 시점입니다. 추경예산에 대한 억지를 멈추고 군민을 위해 추경예산을 심의해 줄 것을 제8대 의회에 요구합니다.
일은 하지 않고 표만 바라는 의원은 군민들이 판단할 것입니다.
대독 산단의 산세 처리공장에 대한 군민의 깊은 우려를 반영해 행정에서는 환경에 대한 영향을 다시 한번 면밀히 파악하여 대처 할 것을 당부드립니다.
이제 코로나 19도 끝이 보이는 것 같습니다. 일상으로의 준비를 시작해야 하는 시기입니다. 코로나 19로 힘든 시기를 보낸 소상공인들과 모든 군민에게 위로를 보내며 수고하셨던 의료인들을 비롯한 관계자 여러분들에게도 감사를 드립니다.
5만 군민 여러분 더불어민주당 고성군 네 명의 후보는 오직 군민만을 바라보고 활동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2022년 4월 20일
더불어민주당 고성군 광역·기초의원 출마자 4인
경상남도의회 고성 2선거구 오재환
고성군의회 가 선거구 김원순`` 나 선거구 김완식`` 다 선거구 김희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