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소통과 협력으로 예산 확보하고 지역 현안 해결 온힘
고성군이 국회의원과 도의원 군의원이 함께하는 정책간담회를 열었습니다.
2월 3일 열린 간담회에는 정점식 국회의원`` 백수명 경상남도의회 의원`` 허동원 경상남도의회 의원과 고성군의회 최을석 의장을 비롯한 전 의원이 참석했습니다.
이 자리에서 고성군은 군정 주요 현안 사업을 설명하고`` 원만한 사업을 벌여나가기 위해 국·도비 예산 지원을 비롯해 행정 재정상 적극 지원을 건의습니했다.
주요 건의 내용으로는 코로나19 상생 군민지원금 지원사업과 고성 독수리 생태복원관 건립사업`` 무인기 종합타운 조성사업`` 미생물 생산시설 지원사업과 고향사랑 기부제 제도개선을 건의했습니다.
무엇보다 국·도비 지원사업인 스마트관광도시 조성사업과 파크골프장 조성사업`` 독수리 생태복원관 건립사업이 원만하게 진행되도록 적극 지원을 요청습니했다.
정점식 국회의원은 “고성군이 건의하고 논의된 현안에 대해 도·군의원과 집행부가 함께 대응해 나간다면 어려운 상황에서도 새로운 고성을 만들어나갈 수 있다고 믿는다”며 “건의된 사업들을 면밀히 검토해 정부예산에 반영될 수 있도록 적극 노력하겠다”고 말했습니다.
이상근 군수는 “고성군 역점사업들이 눈에 띄는 성과를 낼 수 있도록 국회의원과 도의원`` 군의원과 적극 소통하겠다”며 “달라진 군정으로 고성군의 위상을 바로 세울 수 있도록 함께 힘모아 가자”고 말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