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고성 성장동력 위한 예산 확보에 최선을 다할 것
경남도의회 허동원 의원(국민의 힘, 고성2)이 경상남도의회 제406회 임시회 제1차 본회의에서 도청소관 예산결산특별위원회 위원으로 선임됐다.
경상남도의회 예산결산특별위원회는 경남도청의 예산안, 결산, 기금운용계획안을 심의해 재정 운용 개선 방향을 제시하고 견제하며 감시하는 구실을 수행한다.
허동원 의원은 예산결산특별위원회 위원 임기동안 지역경제 활성화와 도민 복리 증진을 위해 한정된 예산이 반드시 필요한 곳에 쓰이도록 철저하고 공정한 예산․결산 심사가 이뤄지도록 하고, 고성군 현안과 주민숙원사업을 벌여나가기 위한 국․도비 확보에도 중점을 둘 예정이다.
허동원 의원은 “고성박물관 전시공간 재건축으로 안정된 전시․문화공간을 조성하고, 연화산도립공원에 특색 있는 산책길을 만들어 그곳을 찾는 사람들과 지역주민들에게 안전하고 쾌적한 산책 환경을 제공하고, 고성군 여러 현안과 주민숙원사업을 벌여나가기 위한 국․도비 예산 확보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허 의원은 또, “기후변화에 따른 각종 재해로부터 고성군민을 보호하기 위해 하천과 산림 재해예방, 바닷가 방파제와 도로정비를 비롯해 군민 안전을 위한 예산확보에도 만전을 기하겠다”고 말했다.
허동원 의원은 “고성군 현안사업뿐만 아니라 인구감소․지방소멸지역에 대한 환경변화에 대응하기 위해 제가 제시한 고성군 성장을 이끌 사업인 아시아유소년축구훈련소, 귀향자 촌, 친환경섬유산업 단지 조성, 방산드론산업단지 조성, 지능형 양식 단지 조성이 원만하게 추진될 수 있도록 꼼꼼히 챙기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