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행정사무감사 결과보고서 채택 의결
고성군의회(의장 최을석)가 7일, 제293회 정례회 제2차 회의를 끝으로 19일 동안 열렸던 1차 정례회 일정을 모두 끝냈다.
이날 회의에서는 ▲고성군 주민조례발안에 관한 조례 일부개정조례안 ▲고성군 공용차량 공익활동 지원에 관한 조례 일부개정조례안 ▲고성군 계획 조례 일부개정조례안 ▲2024년도 행정사무감사 결과보고서 채택 건을 비롯한 여러 안건과 2023회계연도 세입ㆍ세출결산 승인안, 2023회계연도 예비비 지출 승인안을 심의·의결했다.
이에 앞서 5월 21일부터 29일까지는 2024년도 행정사무감사를 열었는데, 6월 4일 예산결산특별위원회에서 위원장에 김향숙 의원, 부위원장에 허옥희 의원을 각각 선임하고 2023회계연도 세입·세출결산과 예비비 지출을 종합심사 했다.
이날 열린 2차 회의에서는 고성군 어린이·청소년의회에서 고성군의회에 견학을 와 지방의회 의사결정 과정을 참관했다.
최을석 의장은 “행정사무감사와 조례안을 비롯한 각종 안건심사에 열과 성을 다해준 동료의원들 노고에 감사드린다”고 말하고, “행정사무감사는 군정 발전과 군민 복리 증진을 꾀하고자 하는 데 있는 만큼 집행부에서는 이번 행정사무감사 지적사항에 대해 면밀히 검토, 분석하고 올바른 정책 방향을 제시해주기 바란다”고 강조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