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성인터넷뉴스

  • 양주市 새로운 맛의 세계 「미각천국」발간
  • 한창식 기자2007-03-29 오후 3:38:51

고성을 상징하는 `맛`이란 무엇일까?

고성을 대표하는 음식이 있다면 어떤것일까?

 

얼마전 경기도 양주시에서 양주를 상징하는 맛을 담은 책자를 발간해 특색있는 음식이 없다고 평가받는 고성군으로서는 참조할 만한 것 같아 양주인터넷뉴스에 보도된 내용을 그대로 싣는다.

 

아래는 全文 이다.

 

- 양주의 전통문화와 음식을 소개한 책자 -


양주市가 새로운 맛의 세계를 담은 책자 미각천국(味覺天國)을 두 번째 발간했다.


「 자연과 함께 즐기는 맛있는 웰빙 라이프!!」라는 주제로 꾸며진 미각천국에는 모범음식점 114개소와 소문난 맛 집 35개가 실렸으며 경기도 음식문화거리인 양주골 한우마을 9개 등 총 158개 음식점이 수록돼 있다.


미각천국에는 각 지역별 모범음식점과 소문난 음식점, 양주골 한우마을 순으로 각 음식점을 소개하고 있다. 각 지역을 구분하는 표지에는 지역 명칭의 유래와 지형적 특징을 자세하게 표기해 소비자들의 이해를 돕도록 구성되어 있다.


음식점을 소개하는 페이지마다 음식점 이름을 영어와 일본어, 한자로 병행해 표기했으며, 대표적인 식단의 사진을 곁들인 자세한 설명과 함께 주소와 예약 연락처, 좌석 수, 주차장 규모, 주 메뉴와 가격, 안내도를 볼 수 있다.


또한 2006년도에 처음으로 개최된 제1회 양주음식문화축제에 참가했던 음식점과 요리경연대회 수상업소도 만나볼 수 있고 양주곳곳의 명소 소개는 물론 식중독예방, 부정불량식품 식별요령 까지 자세하게 수록되어 있다.


소문난 음식점은 지난 2004년부터 양주시가 특수시책으로 선발하고 있는 우수 모범업소들로 맛과 서비스, 시설규모 면에서 뛰어난 장점을 갖추고 있으며 양주시의 지원으로 새로운 메뉴를 지속적으로 개발하고 있다.


안미숙 위생행정담당은「제작된 미각천국을 삼숭동 대장금 테마파크를 찾는 국 ․내외 관광객들에게도 소개해 대한민국을 대표하는 양주의 음식문화를 널리 알릴 계획」이라고 말했다.

                                        

                                      <양주 인터넷뉴스 제공>

 

<이 기사는 고성인터넷에서 100년 간 언제든지 볼 수 있습니다.>

ⓒ 고성인터넷뉴스 www.gsinews.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목록으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