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이베이코리아`` 옥션과 G마켓 자(子)회사로 둬
- 예매권 10만매 판매`` 각종 포털사이트 홍보 등 제안
(재)경남고성공룡세계엑스포조직위원회는 지난 14일`` 2016공룡엑스포 입장권 판매 대행기관선정을 위한 평가회에서 ㈜이베이코리아를 우선협상대상자로 선정했다.
이날 평가회는 2016공룡엑스포의 입장권 제작과 판매 업무를 원활히 추진하기 위한 전국적 판매시스템을 갖춘 전문 업체를 선정하기 위해 열렸다.
엑스포조직위 자문위원`` 각계 전문가`` 고성군 소속 공무원 등 7명으로 구성된 평가위원들은 공모에 참여한 3개 업체가 제출한 제안서를 토대로 입장권 판매대행능력`` 후원협찬 규모`` 인프라 구축 능력 등에 대해 공정하고 심도 있는 평가를 했다.
우선협상대상자로 선정된 ㈜이베이코리아(대표 변광윤)는 2000년 4월에 설립돼 한국기업데이터 발행 신용평가 등급이 A+`` G마켓과 옥션을 자회사로 두고 있는 탄탄한 회사로 예매권 10만매 자체 판매`` 매표소 인력 24명 운영`` 입장권 제작`` 각종포털사이트 홍보 지원 등을 제안했다.
향후 협상과정을 거쳐 최종 선정된 입장권 판매 대행기관은 입장권 제작`` 온·오프라인 발권과 판매`` 관련 전산업무 전반을 대행하게 된다.
엑스포조직위 관계자는 “전문화된 최신 입장권 판매 시스템을 구축하고 있는 ㈜이베이코리아와 협의해 관람객들에게 입장권 구매 편의를 제공하고 판매 업무의 효율성을 높이는 등 성공적인 엑스포 개최를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밝혔다.
한편`` ‘공룡`` 희망의 빛으로 미래를 열다’라는 주제로 2016년 4월 1일부터 6월 12일까지 경남 고성군에서 개최되는 2016경남고성공룡세계엑스포의 입장권 사전예매는 오는 9월 1일부터 시작될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