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조직위와 개발업체 간 상호 윈윈을 위한 다양한 제안 청취
(재)경남고성공룡세계엑스포조직위원회(위원장 최평호)는 22일 오후`` 엑스포 주제관에서 8개 캐릭터상품 개발업체와 사무국장 등이 참여한 가운데 ‘온고지신 캐릭터상품 개발자 간담회’를 가졌다.
간담회에서는 온고지신 캐릭터 상품의 개발 진행 상황 보고와 온고지신 캐릭터 상품 전용샵 운영과 매점 내 디스플레이 개선`` 소비자 환불 정책`` KC마크 인증 등 향후 실질적인 캐릭터 상품 판매량 증대를 위한 다양한 의견들이 논의됐다.
사무국 관계자는 “온고지신 캐릭터 외 다양하고 새로운 상품 개발을 위해 노력하고 있는 업체들에게 감사를 표한다”며 “2016경남고성공룡세계엑스포를 통해 조직위 뿐 만 아니라 캐릭터 상품개발 업체도 서로 이익이 될 수 있는 방향으로 진행하겠다” 고 뜻을 밝혔다.
회의에 참가한 업체에서는 “일회성 행사가 아닌 계속적인 행사 개최를 통해 꾸준한 참여가 가능하다는 점과 간담회를 자주 개최해 생산 업체의 의사를 최대한 반영 한다는 점에 감사드린다”며 “성공적인 엑스포 개최를 위해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다”고 전했다.
한편`` 오니`` 고니`` 지니`` 시니 네 마리의 공룡캐릭터는 단순한 디자인이지만 깔끔하면서도 친근한 느낌을 잘 살리고 있어 행사장을 방문하는 어린이들에게 많은 인기를 누리고 있으며`` 특히 조직위에서는 온고지신 캐릭터를 활용한 클레이 애니메이션 추가제작`` 웹툰 공모전`` 선물용 공룡빵 개발 등을 통해 살아 숨 쉬는 캐릭터로서의 새로운 도약을 준비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