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성인터넷뉴스

  • 올 여름휴가는 고성에서
  • 고성인터넷뉴스2018-07-23 오후 04:00:33


- 공룡`` 캠핑`` 삼림욕

 

고성군(군수 백두현)이 본격적인 여름 휴가철을 맞아 온 가족이 즐길 수 있는 여행지를 추천했다.


공룡박물관.JPG

 

당항포관광지

 

고성군 회화면 당항포관광지는 2016경남고성공룡세계엑스포가 열렸던 주 행사장으로 고성 대표 관광지로 손꼽힌다.

 

당항포관광지 내 5D 입체영상관에서는 눈앞에 살아 움직이는 듯 생생한 공룡영상을 360도 스크린으로 만나고 공룡캐릭터관에서는 다양한 공룡캐릭터 조형물도 만난다.

 

특히 21일부터 819일까지 여름휴가와 방학 기간을 맞아 야외풀장을 개장한다. 야외풀장은 유아용 원형 풀`` 어린이 청소년용 풀을 비롯한 직선형과 회전형 2동의 워터슬라이더를 갖추고 있어 가족단위 이용객들이 물놀이를 즐기기에 안성맞춤이다.


산과 바다로 둘러 쌓인 당항포 오토캠핑장은 각 구역마다 샤워실`` 취사장`` 화장실`` 전기시설 등 편의시설을 갖추어 도심을 떠나 휴식을 즐기며 재충전 하는 곳으로 이미 정평이 나있다.

 

오토캠핑장은 2개 구역으로 나눠 총 127면이 마련돼 있다.


당항포관광지.jpg

 

상족암군립공원

 

공룡발자국으로 유명한 상족암군립공원은 깎아지른 듯 기암절벽과 해변의 넓은 암반 등 자연경관이 아름다움의 극치를 이루고 있다.

 

이곳에는 하이면 덕명마을부터 하일면 맥전포항까지 해안 길을 따라 편도 4구간에 이르는 도보다리 상족암공룡길이 있다.

 

청정자란만을 한눈에 볼 수 있는 공룡길을 걸으며 해안길을 따라 1억 년 전 형성된 중생대 백악기 지층에 새겨진 2100여 개의 다양한 공룡발자국 화석도 만난다.


상족암공룡길.jpg

 

고성공룡박물관

 

상족암군립공원에 있는 고성공룡박물관은 공룡의 탄생부터 멸종까지의 역사를 한눈에 볼 수 있는 국내 최초의 공룡전문 박물관이다.

 

고성공룡박물관에는 공룡이 번성했던 백악기 공룡의 실물화석`` 고생물화석`` 공룡이 살아 움직이는 모습을 재현한 공룡조형물 등이 전시돼 있다.

 

야외박물관으로 조성된 공룡공원에는 세계 최대 높이(24m)의 공룡탑을 비롯해 10여점의 공룡조형물`` 공룡놀이터`` 꽃동산`` 소동물원 등 아이들이 맘껏 뛰어놀아도 좋은 공간이 조성돼있다.

 

공룡을 배우고`` 흥미를 돋워줄 공룡치즈·공룡피자·공룡쿠키·공룡비누·석고공룡·공룡필통 만들기`` 공룡탁본찍기 등 다채로운 체험프로그램도 준비돼 있다.


갈모봉산림욕장 (1).jpg

 

갈모봉산림욕장

 

고성읍 이당리 갈모봉 산림욕장은 북적이는 인파를 피해 여유를 갖고 즐기고자 하는 관광객에게 큰 인기를 누리고 있다.

 

갈모봉 산림욕장은 총 70면적에 30~50년생 편백`` 삼나무`` 졸참나무`` 곰솔 등이 울창한 숲을 이루고 있어 이곳 산책로를 걸으며 편백림에서 대량으로 뿜어져 나오는 피톤치드로 몸과 마음의 여유를 즐길 수 있다.

 

또 행복길`` 힐링길`` 명상길 등 다양한 코스로 이뤄진 등산로를 비롯해 탐방데크`` 산림욕대`` 음수대`` 정자`` 화장실`` 팔각정`` 쉼터 등 편의시설을 두루 갖춰 남녀노소 누구나 부담 없이 걷기 좋다.

 



 

목록으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