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성군은 귀향객과 관광객의 관람 편의를 위해 추석 연휴기간인 9월 22일부터 26일까지 휴장 없이 정상 운영하기로 했다.
당항포관광지와 고성공룡박물관 관람 시간은 오전 9시부터 오후 6시까지로 입장마감시간은 오후 5시이다. 단`` 추석 당일인 24일은 오후 1시부터 관람할 수 있다.
당항포관광지는 2016경남고성공룡세계엑스포를 열었던 주 행사장으로 최첨단 영상장비를 이용한 5D영상과 한반도공룡발자국화석관`` 엑스포주제관과 공룡캐릭터관`` 디지털공룡체험관`` 공룡나라 식물원`` 공룡발자국 탐방로 등이 잘 갖춰져 가족 단위 관광객에 인기가 좋은 곳이다.
또한 당항포해전을 승리로 이끈 충무공 이순신장군의 호국의 얼을 기리고자 건립된 숭충사를 비롯해 거북선체험관`` 당항포해전관`` 자연사박물관`` 수석전시관 등 다양한 볼거리로 조성된 다목적 종합관광지이다.
추석명절을 맞아 연휴기간 동안 민속놀이 체험`` 공룡캐릭터와 함께하는 포토존 등 다양한 행사가 펼쳐진다.
특히 당항포관광지는 연휴기간에 입장료를 50% 할인한다.
고성공룡박물관은 공룡골격진품화석`` 공룡전체골격`` 익룡·공룡 조형물들을 관람 할 수 있으며 3D입체영상물을 통해 생동감 넘치는 공룡의 모습을 볼 수 있다.
공룡체험장에서는 공룡을 테마로 한 공룡치즈만들기`` 공룡피자만들기`` 공룡비누만들기 등 가족이 함께 할 수 있는 체험활동이 준비돼있다.
고성군 관계자는 당항포관광지와 고성공룡박물관은 가족 단위로 관람하기에 더없이 좋은 관광지라며 “고향을 찾는 출향인이나 가족들과 함께 고성군 주요 관광지를 방문해 더욱 뜻 깊은 추석 명절을 보낼 수 있기 바란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