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성인터넷뉴스

  • 제2회 가리비 수산물 축제 개최
  • 김미화 기자2018-10-19 오후 01:25:08


- 오는 26일부터 28일까지 3일간 고성읍 수남리 백세공원서 열려


고성군`` 제2회 가리비 수산물 축제 개최 (지난해 행사사진).jpg

 

26일부터 28일까지 3일 동안 고성읍 수남리 백세공원에서 제2회 가리비 수산물 축제를 개최한다.

 

가리비 생산어업인이 중심이 된 이번 축제는 축제추진위원회(위원장 김종철)가 주관하고 고성군`` 경상남도`` 고성군수협이 후원하는 행사로 축제 첫날인 26일 오후`` 실버가요제 수상자 공연을 시작으로 저녁 6시 개막식과 축하공연 등 문화행사로 3일 동안 열린다.

 

이번 축제는 고성지역 특산 수산물로 자리잡아가고 있는 가리비를 주제로 고성오광대`` 풍어기원 별신굿`` 고성농요 등 다양한 전통문화 공연과 수산물 무료시식`` 각종 체험행사와 전시행사 따위 20개 행사로 구성해 행사장을 찾는 이들을 맞이할 계획이다.

 

Untitled-1.jpg

 

특히 이번 축제는 생산자단체가 직접 운영하는 가리비 장터와 직거래 장터를 운영하고 고성지역에서 농수산물과 공룡나라 쇼핑몰 상품 간이 판매장을 설치해 생산자에게 실질적인 소득이 되도록 노력을 했다.

 

지난 첫 번째 행사에서는 65000여명의 관람객이 축제를 방문했으며 올해는 지난해보다 20% 증가한 8만 명이 축제장을 찾을 것으로 주최 쪽에서는 기대하고 있다.

 

백두현 군수는 이번 축제는 고성 특산수산물인 가리비를 효과적으로 알려 브랜드를 선점하는 축제`` 참관객에게는 안전하고 편안하게 즐기고 오래 기억되는 아름다운 축제로 기획했다이번 축제로 고성 지역경제 활성화와 고성가리비의 브랜드화에 크게 기여할 것이라고 말했다.




목록으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