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6일~8일 전국소년체전 복싱 선발전
- 7일~8일 경남컵 생활체육 복싱대회`` 고룡이배 경남오픈 탁구대회
이번 주말 고성군실내체육관과`` 국민체육센터에서는 전국소년체전 복싱선발전과 전국생활체육 복싱대회`` 경남오픈 탁구대회가 열린다.
경남복싱협회(회장 정은상)가 주관하고 고성군복싱협회(회장 이철원)가 주최하는 제49회 전국소년체육대회 복싱 경남대표 1차 선발전 과 제1회 경남컵 전국생활체육 복싱대회는 12월 6일부터 8일까지 고성군 실내체육관에서 열린다.
내년에 열리는 제49회 전국소년체육대회 복싱종목 경남대표를 뽑는 이번 1차 선발전은 스몰급부터 미들급까지 13개 체급`` 도내 남자 중등부 200여 명의 선수가 출전해 소년체전 출전권을 위해 그동안 쌓은 기량을 펼치게 된다.
전국소년체전 복싱 경남대표 최종선발은 내년도 2차 선발전과 최종 선발전에서 결정된다.
또`` 복싱 생활체육 저변확대를 위해 이번에 처음으로 열리는 제1회 경남컵 전국생활체육 복싱대회는 12월 7일부터 8일부터 순수 생활체육 복싱 동호인 200여 명이 참가한다.
남자부는 7개부(꿈나무`` 재능부`` 영재부`` 국자감부`` 성균관부`` 재상부`` 대왕부)`` 여자부는 5개부(큐티부`` 주얼리부`` 프리티부`` 원더부`` 퀀즈부)에서 그동안 갈고 닦은 기량을 겨루게 된다.
고성군탁구협회(회장 이한용)가 주최․주관하는 제3회 고성고룡이배 경남오픈 탁구대회는 도내 1``000여 명의 선수들이 참가하며`` 고성군 국민체육센터에서 12월 7일부터 8일까지 열린다.
경기 방식은 단체전은 남자부 1~3부`` 여자부 1~3부로 나누어 토너먼트로 방식으로`` 개인단식은 남자부(특선수부`` 선수부`` 특1부`` 1~7부)`` 여자부(특1부`` 1~6부)로 나누어 예선리그와 결선토너먼트 방식으로 도내 탁구 최강자를 가리게 된다.
고성군 관계자는 “이번 복싱`` 탁구대회로 복싱`` 탁구인의 저변을 넓히고 고성 지역경제 활성화가 기대된다”고 말했다.
백두현 군수는 “이번 대회로 동호인 사이 친목과 우의를 다지고`` 지역경제 활성화는 물론 동계전지훈련을 끌어들이는데도 큰 도움이 됐으면 한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