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성인터넷뉴스

  • 연화산도립공원 활성화방안을 찾기 위한 간담회 열어
  • 고성인터넷뉴스2020-06-22 오후 03:05:21


- 지역대표`` 경남도`` 고성군이 도립공원 활성화 위해 머리 맞대


연화산도립공원 활성화방안 모색을 위한 간담회 개최.jpg

 

경남 고성군(군수 백두현)616`` 연화산도립공원에서 경남도 관계자와 지역주민들을 초청해 연화산도립공원 활성화를 꾀하기 위한 간담회를 열었다.

 

연화산도립공원은 1983929일에 정해져 산세가 연꽃과 닮았다고 해서 연화산이라는 이름을 붙었으며`` 전국 100대 명산 가운데 하나다.

 

하지만 해마다 유지보수비 정도의 예산만 들이고`` 관광객이 줄어 집단시설지구 내 음식점은 문을 닫아 공원 활성화에 대한 지역민들의 요구가 계속 이어져왔다.

 

이에 지역주민들과 경남도`` 군관계자 20여 명이 함께 연화산도립공원 현장에서 머리를 맞대는 기회를 마련했다.

 

먼저 지역주민들은 옥천사 진입로에 보행로를 설치해 줄 것과 산림도로 구간을 군도로 승격해주고 자동차 야영장을 설치해달라는 것을 비롯해 여러 가지 뜻을 밝혔다.

 

또 집단시설지구 처리문제를 비롯해 관광활성화를 위해 숲길 걷기 프로그램 같은 행사를 열어 줄 것을 건의하며 지금까지 들어간 유지보수 예산을 뛰어넘는 특별한 변화를 줄 것을 경남도에 요청했다.

 

이에 경남도 산림녹지과 하용식 녹지조경담당은 도립공원 활성화를 위한 첫걸음에 여러 가지 의견을 주셔서 감사하다오늘 건의하신 사항들은 경남도와 고성군이 함께 고민하여 활성화 방안을 찾겠으며`` 좋은 의견들이 정책으로 반영될 수 있도록 도에서도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목록으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