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성군(군수 백두현)은 CJ CGV(주)(대표 최병환)와 9월 11일`` 고성군청 소회의실에서 작은영화관 업무제휴 협약을 맺었다.
두 기관 서로 존중과 신뢰로 작은영화관 활성화와 군민 영화관람 서비스 증진을 목적으로 한 이번 협약의 주요 내용으로는 △영화관 시설물 안전관리`` △인력수급과 관리`` △운영시스템 지원`` △예매업무와 영화배급업무`` △영화관·매점`` 할인`` 제휴업무와 같은 영화관 운영관리에 대한 내용으로 상호협력하고 돕게 된다.
고성군은 시설을 제공하고`` 영화관을 운영하며`` 운영에 대한 제반 비용 부담과 운영인력을 확보하기로 하고`` CJ CGV(주)에서는 CGV상표를 제공하며`` 운영인력을 교육하고`` 시스템 운영에 대한 지원과 예매업무와 영화배급 대행업무와 같은 영화관 운영 업무를 돕게 된다.
또`` CJ CGV(주)에서는 사회공헌 차원에서 제휴수수료 50%를 고성군에 돌려주기로 해 CGV가 보여주는 동반자 정신은 색다른데다 사회 모범이 될 수도 있는 지자체-대기업 사이 협업이라는 평가를 받고 있다.
백두현 군수는 “고성군 작은영화관은 지방자치단체 최초로 국내 최대 멀티플렉스 영화관 CGV와 업무제휴를 맺어 개관한 만큼 큰 뜻이 있다”며 “군민들이 가까운 다른 도시로 나가지 않아도 도시에 있는 영화관과 똑같은 서비스를 받을 수 있게 돼 정말 기쁘다”고 말했다.
아울러 ‘대중문화의 불모지와 다름없던 고성군에 단비가 되어줄 CGV고성은 영리를 위한 영화관이 아니라 보편 문화 복지 차원에서 운영될 것’이라고 밝혔다.
고성군 작은영화관은 연면적 656㎡`` 68석/48석의 2개 상영관 규모로`` 매표소`` 매점`` 휴게 공간을 갖췄으며`` 2018년 1월부터 착공해 개관준비를 마치고 10월 8일에 문을 열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