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성인터넷뉴스

  • 고성군, 지역경제활성화 위해 2021 동계전지훈련 시작한다
  • 고성방송2021-01-05 오후 05:20:37


- 14일 간담회서 동계전지훈련팀과 전국대회 유치 추진 의견 모아

- 정부 방역지침 따라 공공체육시설은 17일부터 고성군민에게만 개방


1-1 백두현 고성군수 지역경제활성화를 위한 2021년 동계전지훈련 시작 알려.jpg

 

백두현 고성군수는 15일 오후 2시 고성군청 중회의실에서 동계전지훈련 유치와 공공체육시설 개방에 대한 보고회를 열었다.

 

백 군수는 이날 보고에서 고성군은 지난해 철저한 방역 속에 청룡기 전국 고등학교 축구대회를 비롯한 12개의 대회와 228개 팀`` 35천여 명 규모의 전지훈련팀을 끌어들여 지역경제 활성화에 효자 구실을 톡톡히 하고 잘 마무리 한 경험을 가지고 있다고 말했다.

 

백 군수는 올해도 지역경제활성화를 위해 동계전지훈련 팀을 끌어들이고`` 100개 정도의 여러 종목의 전국대회를 열겠다고 밝혔다. 이런 결정에 대해 14`` 교육지원청과 문화원`` 청년회`` 체육회`` 숙박업지부`` 외식업지부`` 상인회를 비롯한 관내 기관과 사회단체들과 만나 2021년 시즌 동계전지훈련을 벌여나가기 위한 관계자 간담회를 열고 참석자들에게서 동의를 끌어냈다고 밝혔다.

 

아래는 백 군수가 밝힌 기자회견문 전문이다.


존경하는 군민여러분`` 백두현입니다. 

코로나19로 인하여 모두가 힘들고 어려웠던 그리고`` 너무나 길었던 2020``

 

한번도 가보지 않았던 사상 초유의 상황속에서도 행정의 요청에 일상의 불편함을 감내하면서 적극적으로 동참하고 노력해 주신 군민여러분 덕분에

청정한 고성을 안전하게 지킬 수 있었습니다.


군민여러분`` 정말 고맙습니다.

 

우리군은 지난해`` 철저한 방역속에 청룡기전국 고등학교 축구대회를 비롯한

12개의 대회와 228개팀`` 35천 여명 규모의 전지훈련팀을 유치하여

우리군 지역경제 활성화에 큰 효자 역할을 톡톡히 하며 성공적으로 마무리 한 경험을 가지고 있습니다.

 

정부에서는 코로나19로 어려운 여건속에서 철저한 방역으로 대회를 유치해 준 것 뿐만 아니라 위축되어 가는 대한민국 스포츠의 위상을 지켜준 고성군에 대해 무한한 감사를 표하였습니다.

 

그리고 어제 142021년 동계전지훈련 유치와 공공체육시설 개방에 대한 간담회를 가졌습니다.

 

그 이유는 이전에는 행정이 일방적으로 결정하고 무조건 따르라고 했지만

이 중요한 사안에 대한 판단과 결정을 군민들이 직접 결정할 수 있도록 하자는 취지였습니다.

 

이 자리에는 교육지원청`` 문화원`` 노인회`` 여성단체협의회`` 청년`` 체육회`` 숙박업지부`` 외식업지부`` 상인회`` 축구·배구·씨름·태권도·역도협회 등 기관과 사회단체가 참석하였고 참석하신 모든 분들의 의견이 우리군 경제활성화에 시동을 건다는 마음으로 철저한 방역과 통제하에 5개 종목`` 50여개 팀`` 2천 여명의 선수들이 참가하는 2021년 시즌 동계전지훈련팀과 전국대회 유치를 추진하자는 데 의견을 모았습니다.

 

111`` 대한민국 역도 국가대표팀과 대학배구팀의 첫 전지훈련을 시작으로 축구`` 씨름`` 태권도팀의 전지훈련이 이어질 것입니다.

 

동계시즌 전지훈련은 대한민국 스포츠의 꿈나무인 유소년선수와 운동선수들에게 매우 중요한 훈련입니다.

 

어려운 시기에 우리군을 찾아준 팀들에게 우선하여 전지훈련장을 개방하겠습니다.

 

동계전지훈련은 더 철저하고 더 강화된 고성군 스포츠 방역체계속에서 운영하겠습니다.

 

전지훈련에 참가하는 모든 인원은 훈련참가 2주전부터의 동선과 체온에 대한 일일점검표와 함께 코로나19 검사결과보고서를 의무적으로 제출하도록 강제하여 참가 등록을 할 수 있게 하고

 

우리군 전지훈련 참가시 동선과 체온에 대한 일일점검표 작성을 실시하여참가 선수단 관리에 철저를 기하겠습니다.

 

또한`` 무관중 훈련을 원칙으로 사전등록한 선수와 임원 외 사람들의 참가를 철저히 제한하고 외부팀의 초청훈련도 제한하겠습니다.

 

식사는 군민과 시간분리를 통해 선수단 식사시간 전과 후`` 30분 간은

해당 식당을 입장통제 할 것입니다.

 

고성군 행정은 체육회와 실시간 소통하며 관리 가능한 범위 내에서

전지훈련팀을 유치할 것입니다.

 

아울러`` 스포츠타운`` 국민체육센터 등 우리군 공공체육시설에 대해서는

정부의 방역지침을 준수하며 17일부터 고성군민에 한하여 개방하겠습니다.

 

군민여러분~

이제 우리 고성군이 대한민국 스포츠산업을 이끌고 있습니다.

 

우리군은 스포츠대회 유치`` 스포츠산업 육성`` 스포츠 관광개발이라는 세가지 틀을 바탕으로 스포츠산업을 확대 발전시키기 위해 노력하고 있습니다.

 

내년에는 해양스포츠를 포함하여 100개 대회를 유치하는 것을 목표로 삼고

스포츠산업 분야가 우리 고성군이 가장 잘할 수 있는 분야중 하나가 되도록

행정에서는 준비를 철저히 하겠습니다.

 

철저한 방역과 더불어 운영에 끝까지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2021. 1. 5.

고성군수 백두현

 



목록으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