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경기도 화성시·강원도 춘천시·광주광역시 남구 자치단체장 고성공룡엑스포 행사장 찾아 격려
10월 28일`` 고성군과 국내우호교류도시인 경기도 화성시(시장 서철모)·강원도 춘천시(시장 이재수)·광주광역시 남구청(구청장 김병내)에서 2021경남고성공룡세계엑스포 행사장을 찾았다.
이들은 코로나19로 어려운 시기에도 지역경제를 활성화하기 위해 노력한 끝에 열게 된 공룡엑스포를 응원하고`` 앞으로 다가올 일상 속 방역시대에 모범이 되는 방역을 보여주고 있는 공룡엑스포를 보고 배우기 위해 행사장을 찾았다.
평일·주말 상관없이 긴 대기 줄을 자랑하는 한반도공룡발자국화석관의 생생한 5D영상으로 번성했던 공룡들과 발자국화석의 생성과정과 멸종과정을 감상했는데`` 엑스포주제관에 전시 하고 있는 공룡 레프리카는 화성시에서 반입한 것인데다 화성시장이 행사장에 함께해 더욱 뜻깊었다.
서철모 화성시장은 “어려운 시기에 연 행사에도 많은 사람들이 찾는 것이 놀라웠다”며 “어른·아이 할 것 없이 체험할 수 있는 콘텐츠를 다양하게 마련하고 있어서 시간 가는 줄 모르고 즐겼다”고 말했다.
서 시장은 또 “입구부터 시작되는 철저한 방역으로 앞으로 열릴 지역행사의 방역 지침서가 될 듯하다. 고성군 우호교류도시로서 안심하고 공룡엑스포를 구경하라고 널리 알리겠다”고 말했다.
10월 1일부터 11월 7일까지 38일 동안 열리는 2021경남고성공룡엑스포는 ‘사라진 공룡`` 그들의 귀환’이라는 주제로 당항포 관광지 일원과 상족암군립공원 특별행사장에서 열리고 있는데`` 지난 25일 기준 41만 명이 행사장을 찾은 가운데 전국 각지에서 구경꾼들이 몰려들어 성황리에 열리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