엄홍길대장과 함께하는 거류산 등산축제가 엄홍길 대장을 비롯한 많은 산악인들이 참여한 가운데 성황 속에 열렸다.
10월 28일`` 고성군 거류면 송산리 일원 엄홍길전시관 마당에서는 거류면발전위원회가 주최 주관하는 제11회 엄홍길대장과 함께하는 거류산 등산축제가 엄홍길 대장과 이상근 고성군수`` 최을석 군의회 의장과 정점식 국회의원을 비롯해 전국 곳곳에서 찾아온 향우들과 등산객들이 참가한 가운데 안전사고 없이 마무리 됐다.
이날 행사에서는 산행과 더불어 공룡나라쇼핑몰과 고성동부농협에서 고성군 특산물을 소개하는 홍보 판매 공간을 운영하고`` 음식장터도 열려 참가한 사람들에게 편의를 제공해 호평을 받았다.
엄홍길 대장은 고성군 홍보대사로 고향사랑기부제`` 공룡나라쇼핑몰을 비롯해 여러 고성 명소와 음식들을 전국에 알리는 데 큰 구실을 하고 있어서 이번 거류산 등반축제와 더불어 열린 홍보 공간은 그 뜻이 컸다.
또 지난해와는 달리 이번 행사는 거류산을 오르는 동안에도 행사장에 남아있는 참여자들을 위한 행운권 추첨 행사와 참여자들이 함께 어울려 즐길 수 있는 어울림 한마당을 열어 등반을 마치고 돌아오는 동안까지도 등산축제는 활기를 띠었다.
손상재 위원장은 “우리군 출신 엄홍길 대장과 산악 동호인과 함께 행사를 열게 돼 기쁘다”며 “이번 행사는 더욱 새로운 모습으로 여러 가지 구경거리와 풍성한 음식을 제공할 수 있어서 만족스럽고`` 앞으로도 많은 사람들이 고성과 거류산을 찾을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이상근 고성군수는 “엄홍길 대장과 함께하는 거류산 등산축제에 참여해주신 모든 분들께 감사드린다”라며 “많은 분들이 엄홍길 대장님의 좋은 기운과 거류산 정기를 많이 받아가시기 바란다”고 말했다.
엄홍길 대장은 “고성 명산인 거류산 좋은 기운을 받으시고`` 고성을 사랑하시는 모든 분들이 건강`` 행복`` 건승하시기 바란다”고 말했다.
이날 행사에는 특별한 손님들이 여럿 참여해 행사를 축하했는데`` 고성군 출신 조경태 국회의원과 황보승희 국회의원`` 백수명 도의원 최만림 경남도 행정부지사가 참여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