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산업전환공동훈련센터 12월 한 달 동안 2차례
- 국내 기업 대응방향․탄소중립 기술동향 관련
SK오션플랜트가 창원에서 RE100과 ESG경영을 주제로 한 무료강연회를 연다.
SK오션플랜트 산업전환공동훈련소는 오는 18일 창원대학교 산학협동관 국제회의장, 20일 경남테크노파크 과학기술진흥원에서 강연을 연다.
18일 오후 1시부터 5시 30분까지 창원대에서 열리는 강연은 ‘RE100 이슈와 국내기업의 대응방향’을 주제로 열리는데, 한국RE100협의체를 비롯해 이철욱 창원에스지에너지(창원그린에너지센터) 대표가 연사로 참여해 국제 시장에서 무역장벽이 되고 있는 명확한 RE100 개념과 이행방안, 국내 기업 대응방안에 대해 강연한다.
더구나 실제 기업에 적용된 RE100 사례 가운데 모범으로 평가받는 창원그린에너지센터 적용사례에 대해 중점 소개한다. 창원그린에너지센터는 산업부와 경남도, 창원시를 비롯해 SK오션플랜트 모기업인 SK에코플랜트가 합심해 구축한 에너지 자급자족형 기반 구축 사업이다.
20일에는 ‘ESG기업경영과 신재생에너지 기술동향’을 주제로 한 강연이 마련된다. 오전 10시부터 오후5시까지 열리는 발표회는 탄소중립과, 에너지전환, 지속가능경영을 비롯해 탄소중립실현을 위한 산업전환에 대한 대응 전략 수립을 위한 내용으로 채워진다.
‘지속가능 기업을 위한 ESG경영’ 공동저자 황인극 공주대 교수와 정대운 창원대학교 교수, 김학민 창원대 연구교수가 강연자로 나선다. 정대운 교수는 폐자원에서 수소 에너지를 얻는 촉매 개발 분야에서 우수한 논문을 잇달아 발표하며 명성을 얻고 있다.
모든 강연은 무료로 열리는데, 대기업과 중소기업 대표자, 관리자, 재직자 포함 누구나 참여할 수 있다. 참가신청은 오는 13일 오후 5시까지 이메일(ed0302@skoceanplant.com)이나 구글폼 설문(https://forms.gle/cKEZBq996zkGoV8J9)으로 하면 된다. 신청양식과 자세한 사항은 SK오션플랜트 기술교육원 누리집을 참고하면 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