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임직원․고성군 동해면 주민 650여 명 참여
* SK오션플랜트 모든 임직원과 고성군 동해면 인근 마을 사람들이 해양생태계 복원을 위한 바닷가 정화 활동을 벌였다
SK오션플랜트가 지구의 날을 맞아 지역민과 함께하는 사업장 주변 바닷가 정화활동을 벌였다.
회사는 임직원 600여 명과 마을 사람들 50여 명이 참여한 가운데 고성군 동해면 사업장 주변 바닷가 정화 활동을 벌였다.
‘지역 사회와 함께하는 새봄맞이 바닷가 정화활동’은 지역 주민들과 함께 지역 내 바다생태계와 자연환경을 보존하기 위한 프로그램으로, SK오션플랜트는 해마다 동해면과 함께 바닷가 정화 활동을 벌이고 있다.
올해 정화활동에는 고성군 동해면 내산마을(이장 이장석) 주민, 동해면 새마을지도자협의회(회장 박상보), 동해면 새마을부녀회(회장 이주복), 동해면 환경감시단(단장 이양구)을 비롯해 동해면사무소(장현열)에서도 참여해 봉사활동과 청소용품을 지원했다.
참여자들은 SK오션플랜트 사업장 주변 바다에 떠내려온 폐스티로폼, 버려진 낚시용품, 폐목과 같은 바다 쓰레기를 거둬 들였다.
SK오션플랜트 관계자는 “바닷가 정화 활동으로 수생태계을 보존하고, 다음 세대에 건강한 바다 환경을 물려주는 일을 계속 할 수 있어서 무척 뜻깊게 생각한다”며 “앞으로도 바다 생태계 문제 해결과 사회공헌활동을 적극 이어가겠다”고 말했다.
SK오션플랜트는 사내 봉사활동 단체인 ‘띠앗 봉사단’에서 지역사회 환경 개선과 사회공헌 활동을 꾸준히 해오고 있다. 홀로 노인들을 위한 생필품 지원, 지역에 보살펴야 할 요양원과 애육원에 물품을 지원하면서 달마다 벌이는 사회공헌활동으로 지역사회와 상생에 앞장서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