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성인터넷뉴스

  • “제12회 도지사기 자연보호경진대회” 김해시 장유면 대청계곡 일원에서
  • 박동현 기자2008-10-11 오전 7:41:36

▲ 우승 트로피를 받은 함양군 협의회

 

10월 10일 오전 10시 30분부터 오후 3시 30분까지 김해시 장유대청계곡 일원에서 제12회 경남도지사기 자연보호경진대회가 열렸다.

 

 

국토청결과 아울러 범도민 자연보호 의식을 고취시키고 그 동참을 촉구하기 위해 마련된 이번 행사는 (사)자연보호중앙연맹 경상남도협의회와 김해시협의회가 주최·주관하고 경상남도와 김해시가 후원하며 올해로 12회 째를 맞고 있다.


이날 행사에는 경남도협의회 김용호회장, 경남도 환경녹지국 박재현국장, 이병호 김해시부시장, 배창한 김해시의원, 김해시협의회원 300여명과 도내 19개 시군 협의회원 630여명, 도 협의회장단과 관계 공무원 70여명 등 총 1,000여명이 참여해 경진대회 후 김해시 주요 관광지를 방문하는 등 뜻 깊은 시간도 가졌다.

 

 

 

이날 경진대회는 장유폭포수와 대청계곡 일원에서 시군별 참여인원과 쓰레기 분리수거실적, 참가자 복장 및 질서, 화합정도 등을 기준으로 순위를 결정하게 되며, 최우수 1팀에게는 경상남도지사 상과 상금, 우승기와 트로피가 수여되고, 자연보호상 1팀 및 특별상인 푸른김해 파수꾼상에는 경상남도협의회장상과 상금 및 기념패를 수여됐다.

 

▲ 신임용 김해시협의회회장

 

▲ 대회 활동을 벌이는 고성순협의회 소속 회원들

 

또한, 시군 참가자 전원에게는 기념품도 지급됐다.


행사를 준비하고 있는 자연보호김해시협의회 관계자는 이번 행사가 도민들에게 자연보호의식을 고취함은 물론 시군 회원 상호간 환경정보 교류와 친목을 도모하는 데도 크게 기여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며, 제12회 람사르총회의 성공적 개최를 기원한다고 전했다.

 

이날 우승팀은 함양군 준우승팀은 진주시가 각각 선정 됐다.

 

 

 

 

 

258 과 nate를 누르고 고성뉴스를 입력하면 언제어디서든 휴대폰으로 고성인터넷뉴스를 보실 수 있습니다.

 

<이 기사는 고성인터넷뉴스에서 100년 간 언제든지 볼 수 있습니다.>

 -Copyrightsⓒ고성인터넷뉴스 www.gsinews.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한국지역인터넷언론협회 뉴스 이용규칙에 따른 저작권을 행사합니다.>

목록으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