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성인터넷뉴스

  • [난 이렇게 해결했다!]PC 때문에 답답할 때, 누구에게 물어봐야 하나요?
  • 이동환 기자2011-05-20 오전 9:39:02

 

학원강사인 A씨는 얼마 전 중고 컴퓨터를 얻어서 사용하게 됐다.


그러나 A씨는 오래지 않아 이 컴퓨터에 문제가 있다는 사실을 발견했다. 이 중고 컴퓨터에는 결제를 요구하는 가짜 백신 프로그램이 4~5개씩 깔려있는 것이었다. 이런 프로그램은 지워도 지워지지가 않아서 더욱 난감했다. 뿐만 아니라 포털 사이트 클릭할 때마다 화면 상단에 필요 없는 메뉴들이 자꾸 떠서 불편하기까지 했다.


그러나 대부분의 컴퓨터 사용자들이 그렇듯이 A씨도 어떤 프로그램이 필요한지, 어떤 프로그램이 없어도 되는지 판단하기 힘들었다. 쓰지 않는 프로그램이라고 마구 없애다가 괜히 고장의 원인이 되지 않는가? 하는 겁이 나서 제대로 정리할 수도 없었다.


차라리 한 대 새로 살까 고민하던 A씨는 오래간만에 PC 주치의 서비스를 이용하기로 마음먹었다.


안철수연구소의 PC전문가들이 원격지에서 접속해 문제를 해결해 주는 V3 클리닉의 PC주치의는 컴퓨터를 잘 모르는 사람이 사용하기에 안성맞춤이라 A씨가 몇 년 째 이용하던 터였다.


지워지지 않는 가짜 백신도 한번에!


PC 주치의에 문의를 하니 쓸모없는 프로그램을 지워주며 A씨가 답답해하던 문제를 하나하나 해결해 줬다.


일단 N백신, S박스, D보안패치, E툴바 등등 불필요한 프로그램을 제거해주고 Autorun과 같은 불필요한 파일을 삭제해 줬다. 또한 이미 설치된 인터넷 안전결제 프로그램들끼리 서로 부딪혀서 생기는 문제점들까지 깨끗이 정리했다.


무엇보다도 A씨가 이 서비스에 특히 만족하는 부분은 사소한 문제까지 PC주치의와 상담할 수 있다는 것이다.


“얼마 전에는 메모리를 업그레이드하려고 상담했더니, 담당자께서 좀 더 사용하다가 본체를 교체하라고 조언해 주시더군요.”라며 컴퓨터를 잘 모르면 판단하기 힘든 문제들도 쉽게 상담할 수 있어서 무척 편리하다고 했다.


“몇 년 동안 사용해 본 결과, 정기적으로 정리도 하고, 모르는거 있음 물어도 보고, 필요 없는 화면들도 안 뜨고, 이런 것들이 너무 편합니다. pc주치의들은 모두 친절하게 잘 안내해주셔서 4년 이용하는 동안 한번도 불만을 느껴본 적이 없어요!”라며 만족감을 표시했다.

 

 

* 이 글은 “PC 주치의 사용기 생생~릴레이~!”에 사용 후기를 남겨주신 고객님의 사례를 바탕으로 정리된 것입니다.


http://v3clinic.ahnlab.com/v3clinic/site/story/experienceInfoView.do?boardSeq=50105192

 

 

  * 고성방송은 olleh(QOOK)-TV 에서 볼 수 있습니다.

olleh-TV 신청은 080-077-5555, 070-7092-0174

목록으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