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성군(군수 최평호)은 지난 13일 오전`` 고성군 종합사회복지관 소회의실에서 ‘2016나누美봉사단 오리엔테이션’을 가졌다.
고성군에 거주하고 있는 자녀와 부모 등 2인 이상의 가족들을 대상으로 모집한 올해 나누美가족봉사단은 총 15가족 55명이 신청했다.
이날 오리엔테이션에 참여한 가족봉사단은 가족 별칭을 정하고 참여 동기 등 가족소개와 봉사활동에 대한 각오를 서로 공유하며 화합하는 시간을 가졌다.
이후`` 사전봉사교육의 일환으로 독거 노인들을 위한 석고 방향제 만들기와 손 마사지 배우기 프로그램이 진행됐다.
나누美가족봉사단은 오리엔테이션을 시작으로 이후`` 매월 둘째 주 토요일 오전에 봉사활동에 참여하게 된다.
특히 시설 노력봉사와 환경정화활동`` 재가 장애인들과 공무원자원봉사단이 함께하는 명랑운동회`` 주거개선 환경`` 유자차만들기 활동 등을 11월까지 진행하고`` 마지막 12월 달에는 가족봉사단 평가회를 개최해 한 해 동안의 성과를 돌아 볼 예정이다.
군 관계자는 “봉사활동 참여로 소외계층에 대한 지역사회 관심과 나눔의 의미를 되새기고`` 특히 청소년들이 부모와 함께 봉사활동을 진행함으로써 자연스럽게 소통하고 화합하는 시간을 가지는 뜻 깊은 시간이 될 것으로 기대 한다”고 전했다.